[오늘의 IT소식] 3/22 페이스북, '페이스북 어워즈 2017' 개최 등
[IT동아]
페이스북, '페이스북 어워즈 2017' 개최
페이스북이 오늘 '페이스북 어워즈 2017'의 출품작 접수를 시작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페이스북 어워즈'는 한 해 동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광고와 마케팅 캠페인 중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올해는 마음에 와 닿는 스토리텔링으로 창의성을 발휘한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총 5개 부문에서 우수작을 선발한다. 유머를 활용해 사람들을 웃게 한 작품을 선정하는 '웃음(Laugh)' 부문, 사람들에게 슬픔과 감동의 눈물을 흘리게 한 작품을 기리는 '울음(Cry)' 부문, 사람들을 놀라게 한 작품에 해당되는 '놀라움(Wow)' 부문, 브랜드와 사랑에 빠지게 한 작품을 선정하는 '사랑(Love)' 부문, 사람들의 직접적인 행동을 유도해낸 작품을 기념하는 '행동(Act)' 부문이다.
페이스북 어워즈 2017의 접수는 오늘부터 4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페이스북은 글로벌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오는 5월에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지역별 수상작을, 6월에는 글로벌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facebook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공인 대리점 3사, 7세대 인텔 코어 구매가이드 이벤트 실시
인텔 공인대리점 3사(피씨디렉트, 인텍앤컴퍼니, 코잇)는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구매가이드를 공개하고, 이를 알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개선된 14nm 공정 제조, 인텔 200 시리즈 칩셋 기반 운용, 차세대 기술 지원, CPU 동작 성능 향상, 메모리 대역폭 향상, 그래픽 성능 고도화, 손쉬운 오버클럭 배려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3사는 이와 같은 내용을 정리한 구매가이드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4월 5일까지, 구매가이드를 많이 알린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손목시계(3명), 대용량 USB(5명), 아이스크림 쿠폰 1만원권(15명) 등이 증정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IT정보포털 홈페이지(www.allaboutpc.co.kr/Event/EventInfoView.asp?IdxEventInfo=9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K텔레콤, IoT 청년 벤처 기업가 발굴한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일 'IoT 오픈하우스' 개소에 이어 IoT 청년 벤처기업가 발굴 대회를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사물인터넷 전용망 '로라(LoRa)'를 활용한 IoT 서비스 구현을 주제로 'IoT 메이커톤(Make- A-thon)'을 개최하며, 22일부터 오는 4월 14일까지 국내외 대학(원)생 또는 고등학생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메이커톤은 주어진 주제에 맞춰 정해진 시간 동안 팀별로 기획부터 제품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대회이며, IoT 메이커톤은 팀 또는 개인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IoT서비스 한 개를 완성하기 위해서 기획부터 산업 디자인, 개발 역량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한 점을 고려해 팀 구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SK텔레콤의 IoT 홈페이지 내 신청서 양식에 IoT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에 대한 간단한 설명 등을 적으면 된다.
IoT메이커톤은 서류심사로 4월 19일 30개 팀을 1차 선발한 다음, 5월 20일 경쟁 PT를 통해 10개 팀을 2차로 선정한다. 2차 선발팀을 대상으로 6~7월 중 4회에 걸쳐 토크 콘서트와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이커톤 본선은 오는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진행하며, 1등(1개팀)에게 상금 500만 원, 2등(1개팀)에게 300만 원, 3등(2개팀)에게 100만 원을 수여한다. 또한, 1등 팀은 하반기 해외 개최 예정인 'LoRa 얼라이언스의 글로벌 정기 총회'에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수상팀들은 하반기 IoT 행사 'IoT 위크(Week)'에서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원할 경우 SK텔레콤과 공동 사업화 추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연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레진코믹스, 낙첨자 없는 사은품 증정 이벤트 실시
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 한희성)가 봄을 맞아 지난 3월 20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보름간 선물을 증정하는 '백퍼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진코믹스 웹툰 구독자에 대한 사은 이벤트로서, 응모 참가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부터 6등까지 낙첨자 없이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기간 중 코인 상품(웹툰 구독용 사이버 머니 상품)을 구매하면 이벤트 응모권을 증정한다. 구매 규모에 따라 응모권은 2장부터 36장까지 선물한다. 참가자들은 이 응모권으로 레진코믹스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이벤트에 참가하면 된다.
보름동안 매일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등), 코인 100개(2등), 코인 10개(3등), 코인 5개(4등), 코인 3개(5등), 코인 1개(6등) 등을 낙첨자 없이 증정한다.
유니티, '유나이트 서울 2017' 공식 홈페이지 오픈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오는 5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진행하는 '유나이트 서울 2017(UNITE SEOUL 2017)'의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유나이트는 전세계 8개 국을 순회하며 열리는 유니티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강연을 진행하며 업계 종사자들과 네트워킹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유나이트 서울 2017은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며, '게임엔진 그 이상(More than an Engine)'이라는 주제로 유니티를 활용해 창작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니티의 철학을 담아 열린다.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참석할 수 있는 40여 개 강연을 진행하며, 게임 개발 외에도 VR/AR, 아티스트를 위한 강연 등 세션들을 준비할 예정이다.
유니티는 공식 페이지를 통해 3월 28일까지 유나이트 서울 티켓 할인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구매 시 일반 티켓은 정가 10만 원에서 50% 할인된 5만 원에, 학생용 티켓은 정가 5만 원에서 40% 할인된 3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기간에 상관없이 Unity Pro 구독자는 무료로, Unity Plus 구독자는 5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유나이트 서울은 참가자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발표 무대도 마련된다. 공유 및 토론하고자 하는 주제가 있다면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 학생 등 누구나 유나이트 서울 티저 사이트 내 발표자 모집 링크를 통해 4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5월 15일 유나이트 서울 2017 현장에서 초급자부터 현직 개발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유니티 실습 세션 '트레이닝 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실제 PC를 조작하며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개발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