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3/13 반려동물 장례 O2O 서비스, 포옹 출시 등
[IT동아]
반려동물 장례 O2O 서비스, 포옹 출시
모바일 앱 개발 스타트업 매드메이드가 반려동물 장례 O2O 서비스인 '포옹'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포옹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반려동물 장례의 전 과정을 대행해주는 O2O 서비스로, 전담 인력이 사체 수습, 화장 진행, 유골함 배달 등의 과정을 대신 진행해준다.
현재 동물법에 따르면 반려동물의 사체는 장례업체를 통해 화장을 하거나, 쓰레기봉투에 담아 생활폐기물로 배출 혹은 본인 소유의 땅에 1m 이상 깊이로 묻어야 한다. 때문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이들은 주로 전문 장례업체를 찾는 경우가 많다.
포옹은 국내 화장로 기술력 및 유골 수습 기술력을 가진 전문 업체와의 업무 협약을 맺고, 전문적인 장례 대행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포옹 장례 매니저는 모두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로 구성했다.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지원하며,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KT 쇼닥, 1주년 맞이 앱 개편 진행
KT가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중개서비스 '쇼닥' 출시 1주년을 맞아 소비자 추천기능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한 앱 개편을 진행했다. 쇼닥은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소비자의 성별/연령/지역 등 정보에 따라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이번 개편으로 쇼닥은 기존 소비자 성향 분류를 200여 개로 확대했으며, 검색 키워드 추천 세분화에 따른 서비스 고도화, 디자인 개선, 제휴 쇼핑몰 자동 로그인 등의 기능을 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KT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큐레이션 고도화 외에도, 사용자의 취미/관심 상품 등을 접목한 라이프스타일도 반영 기능을 올해 말 추가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3월 14일부터 4월 말까지 쇼닥 출시 1주년 기념 개편과 함께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리뉴얼&1주년 이벤트, 단독 타임특가 상품할인 이벤트, 출석체크 이벤트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쇼닥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