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2/16 포르쉐 리프레시 캠페인 실시 등
[IT동아 강형석 기자]
포르쉐 리프레시 캠페인 실시
포르쉐 코리아는 무상점검 서비스 및 수리비 할인 혜택이 포함된 2017 포르쉐 리프레시 캠페인을 실시한다. 보증기간이 지난 포르쉐 모델의 성능, 내구성, 안전성 등을 향상시켜 차량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포르쉐 리프레시 캠페인은 2013년 2월 13일 이전 최초 등록된 모든 포르쉐 모델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3일까지 전국 포르쉐 센터 워크샵에서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내 방문한 고객들은 자사 장비인 PIWIS(Porsche Integrated Work-shop Information System) 테스터를 이용한 정밀 차량 진단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엔진, 브레이크, 파워 스티어링과 워셔액 등 모든 작동유의 상태와 교환 여부는 물론 누유 진단도 제공된다.
타이어와 브레이크 계통 부품의 마모, 손상 등 안전 운행에 필수적인 항목들도 점검 받는다. 전국 8개 포르쉐 센터 워크샵에는 포르쉐 글로벌의 인증을 받은 전문 테크니션이 상주하고 있어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르쉐 순정 부품 구입 시 15%의 할인과 10%의 공임 할인 혜택(보험수리 제외)이 제공되며,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가 포함된 포르쉐 보증수리 연장 프로그램도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0만 원 이상 유상 수리 시에는 소낙스(SONAX) 차량 관리 제품을 증정한다.
BMW 코리아,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 어린이 드라이빙 존 개장
BMW 코리아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 어린이 운전 공간을 개장했다. 파라다이스 키즈 빌리지 내에 위치하게 되는 이 공간에서 어린이들은 교통표지판 읽기 및 다양한 교통 법규를 배울 수 있다. 실제 도로 주행상황을 축소한 모의도로에서 어린이용 BMW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거나 보행자 역할극 등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처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호텔에 투숙하는 5~7세 미취학 아동들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체험 학습형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어린이들에게는 키즈 드라이빙 라이선스를 발급해 준다.
파라다이스 키즈 빌리지는 약 400평의 대규모 실내공간에 BMW 키즈 드라이빙 존을 비롯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의 가상현실 게임존과 그란투리스모 스포츠 존(레이싱존), 프리미엄 교구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HABA 키즈 라운지, 독서와 학습 디지털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웅진 북클럽 등 크게 4가지 존으로 구성된다.
볼보, 충남 천안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개장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충남 천안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새로 개장하고 충청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하는 이 시설은 1,893제곱미터(573평),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됐다. 접근성이 높은천안 도심인 백석동에 위치해 있으며, 고객편의성 도모를 위해 차량출고부터 정비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통합운영한다.
천안 전시장의 전체 콘셉트는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의 정체성을 반영했다. 스칸디나비안 감성 콘셉트인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VRE)를 외관 및 내부에 적용한 것. 명품관 느낌이 나는 외관은 야간에 다양한 색상으로 바뀌는 조명으로 북유럽 오로라를 연상시킨다. 내부는 스웨덴 가정의 거실에 온 듯한 인테리어로 심플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 고객에게 편안하고 안락함을 제공한다.
전시장은 고객들이 직접 차량 색상을 비교하고, 천연가죽을 체험하면서 상담할 수 있는 카 스튜디오(Car Studio)와 스웨디시 라이프 스타일 관련 제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콜렉션 쇼케이스(Collection Showcase)를 상시 운영한다.
천안전시장은 9대 차량을 전시 가능하며, 서비스센터는 일일 25대 이상 처리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고객 라운지, 고객편의시설, 40대 이상 주차 가능한 시설로 구성됐다.
FCA 코리아, 세일즈 클럽 어워드 개최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15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2016 세일즈 클럽 시상식을 마쳤다. 이 행사에서 파블로 로쏘 사장 및 임직원과 딜러사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총 42인의 세일즈 클럽 멤버를 시상하고, 2017 세일즈 클럽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상식은 최고 실적의 세일즈 컨설턴트를 의미하는 10명의 마스터 멤버와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32명의 스타 멤버로 나눠 진행했다. 마스터 멤버는 렉스모터스 청담 전시장 이우진과 김하근, 프리마모터스 강서 전시장 유성모, 보성모터스 수원 전시장 이관진, 씨엘모터스 서초 전시장 함영민, 빅토리오토모티브 삼성 전시장 김용호, 보성모터스 수원 전시장 이채현, 프리마모터스 제주 전시장 이정문, 우진모터스 부산 전시장 맹훈영과 이재갑 등 총 10명이다.
이번 세일즈 클럽 어워드에서 마스터 멤버로 선정된 10명에게는 크라이슬러-지프-피아트 브랜드의 차량과 트로피, 금으로 만든 이름표를 수여했다. 스타 멤버 32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은으로 만든 이름표가 주어졌다.
재규어코리아, 글로벌 시승 체험 프로그램 한국 개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오는 3월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5개 지역에서 차량의 성능과 기술을 직접 체험 가능한 아트 오브 퍼포먼스 투어(The Art of Performance Tour)를 개최한다. 두 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국내 참가자들은 재규어 최신 라인업에 탑승, 특수 설계된 코스 및 인공 구조물 등 다양한 구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일정은 3월 1일 부산을 시작으로 3~5일 서울, 8일 광주, 10일 대구, 14일 대전까지 전국 5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시승 체험 행사에서는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콘 테스트와 트윈 테라포드 코스 외에도 주행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저마찰 구간(Low Friction)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 부분은 지역별 체험 프로그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스마트콘 드라이빙은 위치기반서비스(GPS)를 기반으로 차량 움직임을 실시간 파악 후 다음 통과 코스를 무작위로 지정해줘 핸들링과 코너링 감각을 경험할 수 있다. 급경사 및 내리막 코스로 구성된 트윈 테라포드 코스에서는 등판 능력과 함께 접지력 테스트가 가능하다. 신설된 저마찰 구간을 통해서는 전지형 프로그래스 컨트롤(ASPC, All Surface Progress Control) 기능 및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의 우수성을 느끼도록 꾸몄다.
행사에는 F-패이스(PACE)를 비롯해 XF, XE 등 재규어 주력 모델이 대거 투입된다. 여기에 재규어 글로벌 교육 과정을 이수한 전문 교육자를 통한 코스 및 차량 설명도 병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만 24세 이상 운전면허를 소지한 사람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가족단위 참가 고객을 위한 키즈 컬러링 맵 디자인, 재규어 페이퍼 카 제작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한, 행사 참여 후 3월 중 차량을 구입하는 신규 고객 전원에게는 하트만 캐리어를 증정할 예정이다.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보험개발원 테스트서 17등급 달성
쉐보레의 올 뉴 크루즈(All New Cruze)가 보험개발원이 실시한 RCAR(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 세계자동차 수리기술연구위원회) 테스트에서 동급 최고수준의 수리 손상성을 인정받았다. 17등급이다. 이에 따라 신형 크루즈 구입 고객은 자차보험료 할인이 가능할 예정이다.
신차 출시 전에 실시하는 RCAR 테스트는 경사벽에 차량 전면과 후면 시속 15km 충돌 테스트 후 손상성, 수리성 평가를 통해 등급을 결정한다. 차량 손상과 수리성을 복합적으로 반영해 수리비를 산출하고, 최저 1등급부터 최고 26등급으로 구분해 16등급을 기준으로 1개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자차 보험료가 5%씩 할인된다.
올 뉴 크루즈는 최상의 양산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 인도 개시 전까지 진행된 엄격한 품질 검사를 최종 완료하고 오늘부터 한국지엠 군산공장에서 생산을 재개, 이달 하순부터 출고를 시작한다. 차량은 차체에 74.6%에 이르는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고, 고장력 강판보다 높은 인장강도의 소부경화강(PHS: Press Hardened Steel) 적용을 확대하면서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변형을 최소화했다.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SA: Side Blind Spot Alert), 전방충돌 경고시스템(FCA: Front Collision Alert), 자동주차 보조시스템(APA: Advanced Parking Assist), 전좌석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급제동 경고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 프리미엄 안전사양을 대폭 적용하며 전방위 안전 시스템을 제공한다. 일부 안전 사양은 최고 등급 트림에 옵션을 더해야 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자.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