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6 지갑 없이도 카카오 택시 결제한다 등
[IT동아]
지갑 없이도 카카오 택시 결제한다, 카카오-한국스마트카드 업무 제휴 맺어
카카오가 한국스마트카드와 '카카오택시 자동결제를 위한 업무 제휴 계약'을 맺었다. 카카오택시 이용자의 결제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카카오택시 기반의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기 위한 전략이다. 이번 제휴로 카카오택시 앱에 카카오페이 자동결제 기능을 추가하고 한국스마트카드와 공동으로 결제 연동 시스템을 개발한다. 한국스마트카드는 결제대행업체로서 가맹 확보, 결제 처리, 기사 회원 대상 운임 정산 등 결제 및 정산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자동결제 기능은 올해 상반기 중 추가될 예정이다. 승객이 택시 호출 시 자동결제 방식을 선택하면 하차 시 카카오페이 자동결제로 택시 요금이 알아서 결제되는 구조다. 요금 결제를 위해 지갑을 열어 신용카드나 현금을 주고받을 필요가 없다. 호출부터 결제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 택시 서비스로 택시 탑승 내역과 요금 기록을 편리하게 확인 및 관리할 수 있기때문에 효율적이다. 카카오는 또한, 앱 내 구축된 결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하반기 B2B 택시 호출 사업을 시작하고 수익모델을 다변화함으로써 올 한 해 카카오택시 기반의 수익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쏘카, 회원 수 25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쏘카 회원 수 2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히며, 이를 기념해 차량 대여 요금 3시간 무료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쏘카는 2011년 서비스 시작 이후, 회원 규모를 꾸준히 늘려왔으며, 최초 100대였던 차량은 6,400대로, 50개에 불과했던 쏘카존은 2,950개로 증가했다.
쏘카는 회원 수 250만 명 돌파를 기념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쏘카 회원 가입 시 프로모션 코드 ‘250만’을 입력하면 5가지 종류의 할인 쿠폰을 자동 발급한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4시간 이상 대여 시 3시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은 물론, 심야 시간대에 9,000원으로 쏘카 차량을 10시간 이용할 수 있는 쿠폰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쏘카 홈페이지, 쏘카 앱, 쏘카 페이스북 페이지, 쏘카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작예술가의 상생을 만든다, 문화공간시간공장-두들러 업무 제휴 맺어
두들러와 문화공간시간공장이(이하 시간공장)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두들러가 운영하는 사운드두들은사진/그림작가, 소설가, 음악가, 성우 등 다양한 창작예술가가 본인의 작품을 소개하는 플랫폼으로, 이를 활용해 오디오북 형태의 2차 창작 컨텐츠를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창작물 제작에 참여한 모든 창작예술가가 수익을 나눌 수 있다.
시간공장은 공연, 전시, 상영,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문화예술 컨텐츠를 기획하고, 공간을 대관하는 문화공간으로 재즈에서 국악, 전통에서 현대까지 장르와 시대를 넘나드는 컨텐츠를 통해 창작예술가와 함께 공간을 채워나가는 문화예술 전문기업이다. 누구나 시간공장의 공연장을 대관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 인디뮤지션들에게 무대를 열어 공개 생방송 음악토크쇼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소설 및 웹툰 작가 등 창작자들은 시간공장이 뮤지션과 협의하여 작업한 다양한 음원을 사운드두들에서 창작활동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소니코리아 강남센터 개장 기념 이벤트 실시
소니코리아는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위치한 아프로 스퀘어(1층)에 소니센터 강남을 개장했다. 이를 위해 2월 17일부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커피 상품권과 영화 상품권, 시계 기능이 있는 라디오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니센터 강남은 소니만의 차별화된 제품들을 고객들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소니 제품 공식 판매처다. 카메라, 오디오, 모바일과 같은 전자 제품들을 비롯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의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4와 플레이스테이션VR, 소니뮤직의 CD 음반 등 모두 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카메라 체험존에서는 알파 시리즈와 소니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브랜드 RX 시리즈를 이용해 다양한 피사체를 촬영해볼 수 있고, 저조도 촬영 성능을 확인하는 암실도 마련되어 있다. 액션캠 코너에서는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B.O.SS.)을 체험해볼 수 있다. 청음존에서는 소니 시그니처 시리즈를 비롯, 고해상도 사운드를 지원하는 다양한 오디오 제품들을 이용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게임존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4와 가상현실 제품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