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4 LG G6 사전 체험단 모집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LG G6 사전 체험단 모집

LG전자가 15일부터 24일까지 국내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새 전략 스마트폰 'LG G6'의 사전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활동을 원하는 사람은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 간단한 설문조사와 함께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추첨을 거쳐 210명을 선정, 오는 28일 발표 예정이다.

LG G6 체험단 모집
LG G6 체험단 모집

선정된 'LG G6 사전 체험단' 전원에게는 LG G6가 제품 출시 전 배송되며, 이들은 이후 한 달 간 설문조사, 개인 SNS 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LG전자는 체험 종료 후 이들 모두에게 사용하던 LG G6를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들의 활동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자체 소셜미디어(SNS) 채널에 공개, LG G6 출시 후 구매 희망고객들이 객관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리뷰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이들과의 소통을 위해 전용 이메일(event@opqr.co.kr) 계정을 개설, 건의사항 및 제품 관련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향후 신제품 개발 시 적용 가능성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아이디, '사드무풍' 역직구로 전세계 154개국에 화장품 판매

이아이디가 역직구(온라인 해외 직접판매) 채널을 통해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전세계 154개국에 판매한다. 이아이디는 글로벌 역직구 전문기업 얀트리와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공급계약을 맺고, 최근 출시한 화장품 브랜드 '모메이(momeii)를 얀트리가 운영하는 역직구 사이트 코리안몰(www.koreanmall.com)을 통해 공급한다.

얀트리는 K뷰티, K팝을 비롯 총 10만 여종의 한국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역직구 전문 기업이다. 자체 온라인 쇼핑사이트 코리안몰을 통해 전세계 154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14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아이디 관계자는 "코리안몰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드(THAAD) 배치에 따른 무역보복 논란에도 불구, 중국 역직구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통계청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역직구액은 2조2,825억원으로 전년대비 82%증가했다. 이 가운데 중국으로의 역직구액은 전년대비 2.1배 증가한 1조7,905억원으로 전체 역직구액의 78.4%에 달했다.

특히, 중국으로의 화장품 역직구액 규모는 2015년 6,258억원에서 지난해 1조4,924억원으로 1년새 2배 이상 늘었다. 전 세계로의 화장품 역직구액은 1조6,358억원이며, 중국이 91.2%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