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14 에프엑스기어, 개량형 VR 헤드셋 'NOON VR+'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에프엑스기어. 편의성과 착용감 높인 VR 헤드셋 'NOON VR+' 출시

AR, 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 대표 최광진)가 자사의 VR 헤드셋 'NOON VR'에 편의성과 착용감을 크게 개선시킨 'NOON VR+(눈브이알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NOON VR+는 시력 보호, 착용감 향상, 편의성 증대 등이 특징이다.

에프엑스기어 NOON VR+
에프엑스기어 NOON VR+

특히 미세한 자외선, 청색광 등 유해광선을 차단하는 블루레이 렌즈의 적용으로 사용자의 시력 보호에 도움을 준다. 또한 렌즈의 내구성도 높아졌다. 헤드셋과 얼굴이 직접 닿는 부분은 고급 가죽 재질로 변경해 착용감을 높였고 착용 후 화장품 등 이물질을 손쉽게 닦아낼 수 있어 기기 관리도 보다 쉬워졌다.

그 외에 고가의 스마트폰을 부착했을 때 흠이 나지 않도록 완충을 위한 쿠션도 적용했으며 스마트폰을 탈부착 할 때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렌즈 보호용 커버는 일체형으로 변경됐다. 스마트폰을 헤드셋에 부착할 때 커버를 완전히 분리해야 했던 점이 개선됐다.

에프엑스기어는 NOON VR+ 공개에 맞춰 PC화면을 바로 VR 헤드셋으로 볼 수 있게 하는 '리모트(remote)'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PC에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만 하면 NOON VR 전용앱을 통해 자신의 PC 화면을 VR 기기에 그대로 보여준다고 에프엑스기어는 강조했다.

동부대우전자, 정밀 온도감지 기능 갖춘 2017년형 에어컨 출시

동부대우전자가 정확한 온도감지기능을 장착한 2017년 에어컨 신제품을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에어컨 실내기 본체 뿐만 아니라 리모컨 내부에 온도센서를 채용, 리모컨 온도감지 기능으로 본체 주변이 아닌 '사용자 주변 온도'를 기준으로 정확하게 실내온도를 조절하는 점이 특징이다. 최대 8m 거리까지 온도 감지가 가능하여 기존제품 대비 온도 감지 거리를 최대 60% 향상시켰다.

동부대우 에어컨 2017
동부대우 에어컨 2017

정속형 벽걸이 에어컨으로는 유일하게 바람이 상·하·좌·우 4면에서 입체냉방이 가능한 '4D Max 오토스윙' 기능을 적용, 기존 상·하로만 풍향조절이 가능했던 벽걸이 에어컨과 달리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안티더스트필터(Anti-dust filter)를 장착, 먼지와 미세입자를 보다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제습 운전' 기능을 작동시키면 냉방과 송풍을 자동으로 운전시켜 최저 바람세기로 실내의 습기를 제거하여 더욱 세심하게 실내 냉방 환경을 관리할 수 있게 하였다. 뿐만 아니라, 자가진단 기능을 적용, 에러 코드 확인만으로 제품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 에어컨 설치 시 실내기와 실외기 간 연결배관에 동(銅) 소재 관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보다 강화하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벽걸이형 2모델(6평형, 10평형)로 가격은 40만원~60만원대이다. 벽걸이 에어컨 시장은 전체 에어컨 시장에서 약 35%를 차지하는 틈새 시장으로 동부대우전자는 동급 경쟁사 제품 대비 최대 20% 이상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점을 앞세워 예약판매 없이 바로 실판매에 돌입,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회사 관계자는 강조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로봇코딩 교육용 코딩로봇 '스마트퍼피' 출시

IT교육출판기업인 제이앤씨커뮤니티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로봇코딩 교육이 가능한 코딩로봇 '스마트퍼피'를 출시했다. 스마트퍼피는 2018년 전국 초중고교에서 의무화되는 코딩교육을 대비해 개발되어, 스크래치와 아두이노를 기반으로 아두이노 보드를 채용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코딩에 따라 코딩 LED기초, 라인트레이서, 장해물 회피, 앱 RC카, 축구로봇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밀도 있는 코딩 교육을 흥미롭게 진행할 수 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코딩교육 로봇 '스마트퍼피'
출시
제이앤씨커뮤니티, 코딩교육 로봇 '스마트퍼피' 출시

또한 기본 서적이 포함되어 직접 학습도 할 수 있으며, 과학반이나 발명반, 자유학기제, 초등방과후 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코딩 수업도 가능하다.

제이앤씨커뮤니티는, 현재의 코딩교육은 대부분 게임을 이용하거나 드래그앤드롭 형태의 단순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고, 교육용 키트 비용이 비싸거나 종류도 다양하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여 교재를 개발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관계자는 "코딩 교육은 프로그래밍 문법보다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프로그램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순히 게임을 만드는 수준이 아니라 코딩 스마트카, 코딩 로봇팔,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하여 흥미 있고 효과적인 코딩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퍼피는 현재 크라우드 펀딩 '텀블벅'에서 할인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dronic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