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9 가비아, .club과 .info 도메인 할인 프로모션 실시 등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가비아, .club과 .info 도메인 할인 프로모션 실시

인터넷 서비스 업체 가비아는 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New gTLD(신규도메인)인 .club과 .info 도메인을 각각 800원과 6000원에 등록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기업 도메인을 고르는 어려움과 관련한 팁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가비아 로고
가비아 로고

특히 최근에는 어떤 gTLD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크다는 점을 지적했다. TLD란 사이트 뒤에 붙는 접미사 같은 것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com, .net. .kr뿐만 아니라 .cafe, .sports 등도 포함한다. 가비아는 과거에 많이 쓰이던 .com에만 고집하는 것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에는 .cafe, .sports와 같은 New gTLD도 .com 등의 기존 gTLD와 동일하게 취급되어, TLD 안에 들어있는 특정 키워드가 검색에 있어 이익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으며, New gTLD에는 선택의 폭이 큰 만큼 사용자에게 더 인지되기 쉬운, SEO에 더 최적화된 도메인을 얼마든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 외에 New gTLD는 불과 2년 사이에 1000퍼센트가 넘게 성장, 200만 개에서 현재 2,700만 개로 늘어났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tech를, 슬랙은 .help를 사용하는등, 유명 브랜드들도 New gTLD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New gTLD 중에는 .site나 .xyz 등과 같이 보다 보편적인 성격을 지니는 것도 있고 하나의 차별화 수단이 되기도 한다는 점도 가비아는 강조했다.

컴퓨존, 2016년 연매출 6,300억 돌파 - 전년대비 24% 증가, 사상 최대

컴퓨터/전자제품 종합쇼핑몰인 컴퓨존(대표 노인호)이 2016년 연 매출 6,340억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24.1% 증가(2015년 5,109억, 1,231억 증가)한 것으로, 2016년 매출목표(6,200억)보다 140억 초과한 것이다. 동종업계 내수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기록한 최고매출이라 더욱 눈에 띈다.

컴퓨존 매출 추세
컴퓨존 매출 추세

컴퓨존은 빠른 제품수급과 꾸준한 구매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모든 카테고리 매출이 고르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삼성전자, 레노버, HP, 시게이트 등 국내외 대형 브랜드와 제휴하여 마케팅을 진행함과 동시에, 물류센터 확충 등 안정적 재고운영을 도모한 것이 매출성장의 동력이 됐다는 평가다. 또한, 모바일 개선, 사이트 개편 등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한 점도 주된 원인으로 꼽았다.

컴퓨존 기획부 손정현 부장은 "컴퓨존은 창립 이래 매년 매출 증가세가 10%~20%일 정도로 고속성장하고 있다. 2017년에는 컴퓨터 관련 제품뿐만 아니라 일반 전자제품도 컴퓨존에서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 중이며, 고객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회원등급제 개편도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컴퓨존은 2016년 연 매출목표 달성을 기념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2016 매출달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AMD, 최신 그래픽 아키텍처 '베가' 공개

AMD는 오늘, 자사의 네번째 GPU 아키텍처 베가(Vega)에 대한 세부정보를 사전 공개했다. 베가 아키텍처는 PC 게이밍과 그래픽 디자인은 물론, 머신러닝 분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AMD 베가 아키텍처의 이용범위
AMD 베가 아키텍처의 이용범위

병렬 컴퓨팅 환경에 촤적화된 베가 아키텍처 기반의 GPU는 혁신적인 메모리 서브시스템을 탑재해 다수의 메모리에 분산되어 있는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고대역폭 캐시 콘트롤러를 통해 온패키지 캐시와 오프패키지 메모리에 보다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다.

고대역폭 캐시 메모리 및 콘트롤러를 통해 초당 테라바이트급의 고속 데이터 전송은 물론, 기존 HBM 기술 대비 두 배 높은 핀당 대역폭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GDDR5 메모리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전력 소비 및 최대 512 테라바이트의 가상주소 공간도 특징이다.

또한 차세대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을 탑재해 기존 라데온 아키텍처 대비 200 퍼센트 이상 높은 클럭당 연산 능력을 제공하며, 차세대 컴퓨트 엔진으로 각 클럭 사이클마다 8비트와 16비트, 32비트, 64비트 연산 작업 수행이 가능한 유연한 연산 유닛을 탑재하고 있다.

새로운 픽셀 엔진은 '드로우 스트림 비닝 레스터라이저(Draw Stream Binning Rasterizer)'를 통해 향상된 캐시 메모리 정리 기술은 물론, 최종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픽셀을 사전에 제거하는 기술을 활용해 화면 및 음영처리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것도 특징이라고 AMD는 강조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AMD의 베가 아키텍처 기반의 GPU 제품은 오는 2017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