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26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한국대회 성료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한국대회 성료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이하 IEM)가 시즌 3이후 처음으로 한국에서 12월 14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고양에서 5일간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경기는 총 235,000 달러의 상금이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스타크래프트2(StarCraft2), 오버워치(Overwatch)참가자에게 수여됐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한국대회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한국대회

경기 결과, 이노베이션(InNoVation)이 4-0으로 결승전을 휩쓸며 스타크래프트2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팀 삼성 갤럭시(Samsung Galaxy)는 리그오브레전드 트로피를 가져갔으며, 럭셔리 워치 레드(Luxury Watch Red)가 IEM 경기 인비테이셔널 오버워치 부문에서 우승했다.

전세계 시청차들은 온라인을 통해 200만 시간 이상의 IEM경기 컨텐츠를 시청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340만 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생방송으로 채널을 시청했다. IEM 경기는 트위치(Twitch), 히트박스(Hitbox), 아주부(Azubu)에서 방송됐으며, 이외에도 한국 케이블 e스포츠 TV 채널인 OGN에서 생중계됐다.

IEM 경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토너먼트 웹 사이트와 IEM YouTube 채널의 이벤트 사진과 비디오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EM 시즌 11의 마지막 대회는 폴란드 카토비체(Katowice)에서 2월 25~26일, 그리고 3월 3~5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권과 관련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IEM 시즌 11 관련 정보는 트위터 및 페이스북 또는 공식 웹사이트인 intelextrememast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피겐 원터치 차량용 거치대 쿠엘AP12T, 초도물량 완판

슈피겐이 자사의 원터치 차량용 거치대 '쿠엘AP12T'의 초도 물량 1만 개가 출시 3주만에 완판됐다고 26일 밝혔다.

슈피겐 쿠엘AP12T
슈피겐 쿠엘AP12T

쿠엘 AP12T는 스마트폰을 거치대 위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홀더가 조여지는 원터치 방식의 차량용 거치대다. 상하 각도 및 거리 모두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시야각을 제공한다. 또 접착 면적을 최대화 할 수 있는 겔 흡착 방식을 적용, 질감이 있는 대쉬보드에도 강력하게 고정된다.

슈피겐은 쿠엘AP12T 완판을 기념해 2차 물량 공급 전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오는28일까지 예약 주문 시 31%의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슈피겐이 운영하는 스토어팜에서 단독 진행한다.

소니코리아, APS-C 미러리스 A6500 정품등록 이벤트

소니코리아가 플래그십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출시를 기념해 오늘(26일)부터 2017년 1월 29일까지 정품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A6500을 구매하고, 2017년 2월 2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완료하면, 추가 배터리(NP-FW50)와 충전기 키트(ACC-TRW), 전용 가죽 바디 케이스(LCS-EBG)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APS-C 미러리스 A6500 정품등록
이벤트
소니코리아, APS-C 미러리스 A6500 정품등록 이벤트

A6500은 2,4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APS-C CMOS 센서와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그리고 소니가 새롭게 개발한 '프론트-엔드 LSI 칩'을 탑재했으며,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강화해 동체 추적 AF 모드에서 초당 11연사로 최대 307장까지 촬영할 수 있다. 또한, 고속 위상차 검출 AF와 높은 정밀도의 콘트라스트 AF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채택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5초 AF 속도를 지원한다. A6500은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가장 많은 42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와 고밀도 동체 추적 AF 기술을 지원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A6500은 APS-C 타입 카메라 중 최초로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바디에 탑재해, 최대 5스텝 셔터 스피드 보정 효과를 제공한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한 터치 AF 기능을 통해 초점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뷰파인더 촬영 시에도 피사체를 뷰파인더로 보면서 손가락으로 초점 포인트를 드래그(drag)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엡손, 한국오릭스렌텍과 렌탈 프로그램 론칭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한국오릭스렌텍과 함께 엡손 전 제품을 대상으로 엡손 판매점을 위한 렌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렌털 프로그램은 렌탈 전문 엡손 판매점들이 초기 투자 비용 없이도 다양한 라인업 제품을 구비해 사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엡손은 이번 프로그램 런칭을 기념해, 내년 3월까지 렌탈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판매점에게 보증금 50%를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함께한다. 또한, 판매점이 프로모션 기간에 렌탈 프로그램을 이용해 비즈니스 복합기 'WF-8591'을 구매하는 경우, 보증금 50%를 지원받으며 12개월간 월 9만 원대 렌털료 납입으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렌털할 수 있다.

엡손은 1월 중 엡손 판매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연말연시 대책 수립

SK텔레콤(사장 장동현)이 연말연시를 맞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동통신 트래픽 수용을 위해, 기지국 용량을 증설하고 특별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연말연시에는 평시 대비 시도호의 경우 최대 42% 증가, 데이터 트래픽의 경우 최대 35%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타종행사를 진행하는 신년이 되는 자정과 새해 첫 해돋이 시간대는 지역에 따라 최대 4배 이상 시도호 급증을 예상했다.

SK텔레콤, 연말연시 대책
수립
SK텔레콤, 연말연시 대책 수립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트래픽 증가 예상 장소인 주요 번화가, 쇼핑센터, 스키장, 고속도로 등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사전 증설 작업을 마쳤다. 특히, 신년 전환 시점(00시 ~01시 사이)에는 타종 행사장과 해돋이 명소 등을 중심으로 용량 증설 작업 및 이동기지국을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연말연시(2016년 12월 30일~2017년 1월 1일) 기간에 비상상황실을 운영, 약 1,000명의 인력을 배치한다. SNS · MMS · T map 등 주요 서비스를 중심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망 집중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며, 지능형 스미싱 판별 프로그램 '스마트 아이(Smart-Eye)'를 통해 인사 문자를 가장한 스미싱 문자 탐지 등 고객 보호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