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21 KT, 글로벌 14개 통신사와 로밍 품질 강화한다 등
[IT동아]
KT, 글로벌 14개 통신사와 로밍 품질 강화한다
KT가 중국 차이나모바일, 독일 도이치텔레콤, 프랑스 오렌지, 싱가포르 스타허브, 태국 트루 등 14개 해외 통신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해외 로밍 서비스 품질을 최적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로 각 통신사는 이용자의 로밍 서비스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해 음성 및 문자 품질 보장, 데이터 망 연동 최적화를 통한 안정된 데이터 로밍 서비스 제공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KT는 국제 통신사업자간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고객에게 국내 최고의 로밍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기존에는 계약을 맺는 사업자간 개별로 로밍 품질 관리 활동이 진행되었지만, 향후에는 14개 사업자간 주기적 회의를 통해 로밍 품질 제고 및 기술 공유 등의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KT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KT 마케팅전략본부 이필재 전무는 "이번 MOU로 14개 사업자가 보유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로밍 서비스 품질 향상 등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강화하게 됐다"며, "상호간 시너지를 이끌어 내는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사 상표 검색 엔진, 무스 출시
싱크텍처가 유사 상표 또는 모방 상표 출원 여부를 감시하는 검색 엔진 '무스(www.moose.co.kr)'를 출시했다.
최근 상표 출원 건수의 증가로 두드러진 현상 중의 하나는 바로 선등록 상표와 유사한 상표의 출원이 증가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대리인들의 저가 수임 경쟁과 맞물려 충분한 사전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은 채 출원되는 경우가 있어 더욱 가중되고 있다. 그 피해는 한참 후에 발견되어 무효심판 등의 분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상표권자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다.
검색 엔진 무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상표 출원인 또는 대리인이 정보 제공 및 이의 신청을 위한 자료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싱크텍처 진훈태 대표는 "테스트 결과 3,900여건 정도의 등록 상표에 대해 한 달 동안 출원된 유사 상표를 모니터링 하는데, 한 사람이 하루 정도만에 일을 처리할 수 있었다. 방대한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점에서 활용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본다. 앞으로 전문가가 판단한 것에 준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잉, 예약 보증금 시스템 무료 제공
레스토랑 추천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Poing(포잉)이 연말 외식 성수기를 맞아 자체 개발한 예약 보증금 시스템을 레스토랑에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예약하고 나타나지 않아 식당에 피해를 주는 '노쇼' 행위는 송년회나 회식이 잦은 연말에 평소의 2~3배로 치솟는다. 포잉에서 자체 개발한 예약 보증금 시스템은 소비자로부터 메뉴 전액 또는 일부에 대한 선결제를 받거나, 고객의 신용카드를 통해 일정 금액을 예치할 수 있는 보증금 시스템을 통해 노쇼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포잉을 서비스하는 트러스트어스 정범진 대표는 "레스토랑의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에 집중해 외식 분야를 가장 잘 이해하는 외식 전문 그룹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예약 보증금 시스템을 무료로 사용하고 싶다면 대표 메일 restaurant@trustus.co.kr 또는 대표번호 02-564-1155로 문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