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2/21 원격 관리기능 갖춘 인텔 SSD 6000P SSD 출시
[IT동아]
기업용 원격 관리기능 갖춘 인텔 SSD 6000P SSD 출시
이트론 주식회사(대표 노성혁)가 원격 관리 기능과 높은 전력 효율을 강조, IT 관리자/기업 관계자에게 최적화된 인텔 SSD 6000P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인텔 SSD 6000P는 인텔 3D 낸드를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PCIe 기반의 NVMe를 통해 기존의 SATA3보다 빠른 읽기 성능 최대 1800MB/s, 155,000 IOPS의 4K 랜덤 읽기 성능을 발휘한다.
기업을 위해 원격으로 암호를 관리하고 드라이브 상태 및 성능을 능동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인텔에서 지원하는 원격 보안 삭제 솔루션을 통해 기기를 재사용하거나 폐기할 경우, 데이터 보안 및 원격 관리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NVMe를 기반으로 한 M.2 폼팩터(80mm)로 출시되는 인텔 SSD 6000P는 128G/256G/512G/1024G 모델로 출시되며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쓰리에스솔루션, 뮤톤 모니터 거치대 선보여
쓰리에스솔루션에서 모니터를 자유롭게 거치할 수 있는 모니터암 '뮤톤 모니터 거치대(MA102)'를 출시했다. 책상에 뮤톤 모니터 거치대를 설치하면 모니터를 공중에서 볼 수 있어 책상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
뮤톤 모니터 거치대는 가스 스프링 방식으로 조용하고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조정이 가능하며 -80도에서 15도까지 원하는 각도로 조절되는 틸트기능과 모니터의 360도 회전이 가능한 피벗 기능을 지원하여, 눈높이와 함께 원하는 시야 각까지 조절이 된다.
그 외에 지저분한 선 정리를 위해 매립형 전선 커버를 사용하였으며 제품의 하단에 USB 3.0 포트가 장착되어 마우스, 키보드, USB메모리 등의 연결이 용이하다. 국제 모니터 베사 설치규격에 맞추어 75mm / 100mm의 베사홀이 있어 대부분의 모니터가 호환이 가능하고 최고 9kg까지 거치가능하여, 10~30인치의 모니터 설치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라고 쓰리에스솔루션은 강조했다.
가민, 프리미엄급 스마트워치 '피닉스 크로노스' 출시
GPS 기반 스마트워치 업체인 가민(garmin)이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제품군인 피닉스 시리즈의 프리미엄 버전인 '피닉스 크로노스'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피닉스 크로노스는 다양한 기능들을 갖췄으며, 티타늄, 스틸, 스틸+빈티지가죽의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연출할 수 있으며, 운동 시 편의성을 위해 실리콘 스포츠 밴드로도 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스크레치에 강한 사파이어 렌즈를 채택했으며, LED 백라이팅이 적용된 1.2인치 크로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강한 직사광선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발휘한다. 스포츠를 즐기는 사용자를 위해 강력한 내구성과 10ATM(100미터)의 방수 등급도 갖췄다.
커넥트 IQ(Connect IQ)의 호환 및 무선 연결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가민 커넥트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 위젯, 시계 화면 및 데이터 필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맞춤형 피닉스 크로노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수신되는 전화, 문자 메시지, 이메일 등 다양한 알림을 시계 화면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과의 자동 동기화를 통해 사용자가 간편하게 무선으로 활동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라이브 트랙(LiveTrack) 모임을 시작하거나 소셜 미디어에 운동 성과 공유가 가능하다.
피닉스 크로노스의 배터리 수명은 UltraTrac 모드에서 최대 25시간, GPS 모드에서 최대 13 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는 최대 1주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피닉스 크로노스의 3가지 버전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fēnix Chronos Steel(가죽 밴드)이 119만원, fēnix Chronos Steel(스틸 밴드)이 133만원, fēnix Chronos Titanium(티타늄 하이브리드 밴드) 199만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