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 소식] 11/29 소니 RX100 시리즈용 방수 하우징 출시 등
[IT동아]
'물 속에서도 고화질 사진을?' 소니, RX100 전용 방수 하우징 출시
소니코리아는 자사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인 RX100 시리즈에 사용 가능한 방수 하우징 MPK-URX100A를 선보였다. RX100부터 최근 출시한 RX100M5 등 모든 제품에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때문에 RX100 사용자들이 앞으로 수중 촬영하기에 수월해지지 않을까 예상된다.
MPK-URX100A는 이중 패킹이 되어 있어서 이물질이 유입되더라도 물의 진입을 막아 침수 걱정 없이 안전하게 수중 촬영을 할 수 있다. 655g의 가벼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내압 수심 40m까지 대응 가능한 방수 성능으로 다이빙, 스노클링 등 수상 레포츠 촬영에 용이하며 궂은 날씨에도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다.
RX100 시리즈 본체에 맞춘 고급 디자인으로 카메라에 엄지 그립(AG-R1/R2)을 장착해 사용 가능하다. 내장 플래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동봉된 디퓨저를 장착할 경우 렌즈 주변부의 광량 저하로 인해 사진의 외곽 부분이 어두워지는 비네팅 현상을 완화할 수 있다.
하우징 외부에 위치한 렌즈 링 다이얼 및 회전식 컨트롤 다이얼을 사용하면 수중에서도 원활한 조작이 가능하다. 크고 직관적인 레버식 셔터 버튼과 줌 레버, 푸시 버튼을 채용해 수중에서 장갑을 장착한 상태로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이 외에 액세서리 슈를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수중 플래시 장착이 가능하다. 3홀 회전 마운트를 통해 별도 브라켓이나 그립 연결도 지원하고 지름 67mm 필터 마운트가 제공돼 컬러 필터와 렌즈 컨버터 장착도 할 수 있다. RX100 전용 방수 하우징 MPK-URX100A 가격은 34만 9,000원이다.
인포마크, LTE 에그플러스 C 출시
인포마크는 모바일 라우터 신제품, LTE 에그플러스 C(IML460)을 출시했다. LTE망을 사용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 등에 무선 신호를 전송하는 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물론 해당 요금제에 가입해야 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자.
LTE 에그플러스 C는 작은 크기와 90g의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전작 대비 부피와 무게를 약 40% 가량 줄였다는 것이 인포마크 측 설명이다. 무광 처리한 부드러운 표면과 라운드 디자인으로 그립감 또한 향상되었다. 4,000mAh 용량 배터리를 채용해 최대 사용 시간은 8시간 가량, 대기는 최대 100시간이다. 연결은 최대 10대까지 가능하다.
실용적인 부가 기능은 그대로 살렸다. 기기 내부에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을 탑재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저장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미디어 서버(DLNA)로 활용할 수 있으며, USB 케이블을 통해 PC나 노트북과 연결할 경우 휴대용 외장 메모리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충전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내장되어 비상시에는 스마트폰 등 다른 단말의 충전을 지원한다.
블루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LTE 에그플러스 C는 전국 KT 대리점 및 온라인 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서린씨앤아이, 지스킬 립죠스V 고성능 DDR4 메모리 출시
서린씨앤아이는 지스킬 립죠스 V PC4-24000 하이엔드 라인업을 출시했다. 3,000MHz에 달하는 속도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레드, 블랙, 메탈릭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며, 8GB 듀얼 키트 및 16GB 듀얼, 싱글 키트 구성으로 출시 된다.
이 메모리는 높은 작동속도와 함께 자동으로 오버 클럭을 설정할 수 있는 인텔 익스트림 메모리 프로파일(XMP - eXtreme Memory Profiles) 기술을 품었다. 인텔 프로세서가 장착된 PC에서는 성능을 높일 수 있으며, 가용한 성능을 발휘해 쾌적한 시스템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만든다.
높은 속도로 작동하기 때문에 마감에 큰 신경을 썼다. 가볍고 튼튼한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채택해 높은 열 전도율로 메모리 발열 해소 성능을 확보했다. 여기에 다양한 튜닝 시스템을 위해 히트싱크 색상을 다양화 하면서 시각적인 만족도 또한 높였다. 메탈릭 실버 색상은 지스킬(G.SKILL)사에서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금속 질감을 세밀하게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