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1/21 그래텍, 화면 녹화 SW 곰캠 정식 출시 등
[IT동아]
그래텍, 화면 녹화 SW 곰캠 정식 출시
그래텍이 화면 녹화 소프트웨어 곰캠(GOMCAM)을 정식 출시했다. 곰캠은 컴퓨터 화면, 게임 화면, 웹 캠 등을 손쉽게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녹화 기능 외에도 라이브 펜 그리기, 다양한 스타일의 자막 및 로고 넣기, 화면 녹화 중 확대, 축소, 웹 캠 크로마키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함께 출시하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을 지원한다.
곰캠은 무료 체험 버전과 유료 영구 라이선스 버전이 있으며, 영구 라이선스는 출시 기념으로 45%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곰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곰랩(www.gomla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텍 김동석 CTO는 "이번 곰캠 출시로 시연 영상, 게임 영상 등을 손쉽게 녹화,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래텍은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방송 송출 프로그램 곰스튜디오 등 동영상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서비스 하고 있으며 기능을 꾸준히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판 플랫폼 부크크, 예스24에서 만난다
주문형 출판 서비스 부크크를 예스24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됐다. 부크크(http://www.bookk.co.kr)는 국내 주문형 출판 서비스를 응용해 작가가 출판한 책을 독자가 주문할 때 낱권 인쇄하여 배송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계약으로 부크크는 국내 최대 온라인 서점인 예스24를 통해 작가들이 출판한 책을 많은 독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유통계약과 관련 부크크의 한건희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부크크를 이용하는 저자들은 예스24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유통망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출판사와 협력할 수 있는 모델과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드, 모조 5만 대 판매 기념 케이스 증정 프로모션 실시
다빈월드는 코드 일렉트로닉스(Chord Electronics)의 고성능 휴대용 헤드폰 앰프 모조(Mojo) 판매 5만 대 돌파를 기념해 소비자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9월 출시한 모조는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전환하는 장치(DAC)로 출시와 함께 오디오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 세계 45개국에서 공통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소비자가 공식 대리점에서 모조를 구입하면 보호 케이스와 보조 배터리(총 9만 5,000원 상당)를 증정한다. 100대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재고가 소진될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읽으면 사라지는 메시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등장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이 메시지를 읽으면 사라지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와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를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다이렉트 기능은 오늘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라이브 스토리는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서 점차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적용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를 보내기 위해서는 피드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밀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 후에 화면 아래의 화살표를 눌러 보내고 싶은 사람이나 그룹을 선택하고 전송하면 된다. 기존의 메시지 기능은 변함없이 사용 가능하다. 팔로워나 메시지 수신을 승인한 사람에게만 전송할 수 있으며 전송 받은 사람이 다이렉트를 다시 재생하거나 스크린샷을 찍었을 경우에는 알림을 받는다. 내가 받은 다이렉트를 읽으려면 피드 화면 오른쪽 위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피드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밀어 메시지 함을 열면 확인할 수 있다. 메시지 함의 위쪽에는 새롭게 전송된 다이렉트 사진과 동영상이 파란 링 안에 표시된다. 메시지를 읽은 후 다이렉트를 보낸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답장을 보낼 수 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는 스토리 촬영 화면에서 화면 아래쪽을 오른쪽으로 밀어 나타나는 '라이브 비디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최장 한 시간까지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다. 라이브 영상에는 공유하는 사람이 공지 댓글을 달아 라이브 영상에 대해 추가로 설명할 수 있으며, 방송 중에도 공유자와 시청자는 댓글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라이브를 하는 사용자는 원한다면 댓글 기능을 끌 수도 있다.
비디오를 시작하면 팔로워의 피드 화면 스토리 바에 있는 프로필 사진에 알림이 뜬다. 뿐만 아니라, 탐색페이지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라이브 비디오"를 선택해 시청할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은 특별히 많은 사람이 보는 라이브 스토리를 모니터링해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방침에 어긋나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차단할 방침이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와 다이렉트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 (https://help.instagram.com/)를 통해 알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