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가비아, 서버용 비트디펜더 백신 솔루션 할인 이벤트 실시 등
[IT동아]
가비아, 서버 보안용 비트디펜더 백신 솔루션 할인 이벤트 실시
IT 비즈니스 기업 가비아는 가비아 서버(윈도우, 리눅스)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트디펜더의 서버 보안 백신 솔루션을 3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백신 솔루션은 비트디펜더 사의 '그라비티존(GravityZone) 비즈니스 시큐리티'로, 기업 서버 보안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비트디펜더 그라비티존 비즈니스 시큐리티는 고도화된 보안 기술로 제로데이, 스파이웨어, 루트킷 등 각종 보안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방어하며, 방화벽, 매체 제어, 웹 필터링 등 통합 보안이 가능하다. 또한 하나의 콘솔을 통해 원격에서 모니터링/관리가 가능하며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가비아의 이번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에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해지일까지 지속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월 2만원).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가비아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와콤, 신티크13HD 구매자 대상 사은 프로모션 실시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금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펜 디스플레이 제품인 Cintiq13HD(신티크13HD)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프로모션 행사 기간 동안 한국와콤 공식 쇼핑몰, 온라인 마켓 및 와콤전문점 매장에서 Cintiq13HD를 구매한 전 고객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5만원권)과 가죽 펜 케이스(정가 2만 4,900원)가 함께 증정된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은 구매 후 별도 문자 발송되며, 가죽 펜 케이스는 제품 구매 시 직접 수령이 가능하다.
와콤 Cintiq13HD는 1,670만 가지의 색상 구현이 가능하며, 와이드 형태의 Full HD LED 화면은 1920 X 1080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Cintiq13HD에 제공되는 와콤 프로 펜(Pro Pen)은 2,048 압력감지 레벨로 정밀한 작업에 최적화 됐다. Cintiq13HD는 웹툰/만화 작업은 물론, 디자인/일러스트, 캐릭터 작업 등 전문 창작 활동에 적합하다.
울랄라랩, IoT 및 Data 기반 스마트공장 플랫폼 세미나 개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전문기업 울랄라랩(대표 강학주)가 오는11월 24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호텔 6층 Merak Room에서 중소제조기업을 대상으로 'IoT 및 Data 기반 스마트공장 플랫폼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오후 2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 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열리며, 스마트공장 구축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하고 단기간 내 구축 가능한 저비용 IoT 스마트공장 플랫폼 '윔팩토리' 및 2017년도 윔팩토리 정부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이후에는 1:1 스마트공장 구축 심층상담을 통해 중소제조기업들이 처한 상황에 기반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울랄라랩이 이번 세미나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IoT 스마트공장 플랫폼 '윔팩토리(wimfactory)'로 자체 개발한 IoT 디바이스 위콘(WICON)을 기존 설비에 부착하면 스마트공장을 구현하는 플랫폼이다.
윔팩토리는 공장현황 및 생산설비현황 실시간 모니터링,오작동 예측 및 알림 서비스를 통해 생산효율성 개선에 도움을 주며 기존 수억원에 달하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비용의 1/10 비용으로 단기간에 효과적인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울라라랩은 강조했다. 울랄라랩의 윔팩토리는 현대기아자동차 커넥터하네스 생산라인과 중국 및 인도네시아 나이키 제조공장에 설치 운영되고 있다.
울랄라랩이 주최하는 '중소제조기업을 위한 IoT 및 Data 기반 스마트공장 플랫폼 세미나' 사전 등록은 11월 23일까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82843)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 신협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 시스템 공급
한국주니퍼네트웍스(대표 채기병)가 신용협동조합중앙회(회장 문철상, 이하 신협)의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 프로젝트에 백본 스위치, 라우터, 엣지 스위치, 방화벽을 공급한다.
신협은 71조 원(2016년 8월 기준) 규모 자산을 운용하는 금융기관으로 906개 조합에 전국 규모 지점(전국 1,656개, 2016년 8월 기준) 기반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 서비스 확대로 인해 효율성 기반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에 한국주니퍼네트웍스는 이번 프로젝트에 가상화 솔루션을 포함해 다양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안했고, 여러 경쟁업체와 BMT 결과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됐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가 이번 프로젝트에 구축한 장비는 '서비스 프로바이더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뢰성', '성능, 확장성을 제공하는 유니버셜 에지 라우터 MX960', '서비스 프로바이더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에지 라우터 MX480', '캠퍼스 코어 및 데이터센터 환경을 위한 이더넷 스위치 EX8200', '다용도 고정 구성 엔터프라이즈 스위칭 플랫폼을 지원하는 이더넷 스위치 EX4300',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및 데이터 센터 스위치 EX4600', '캠퍼스 및 데이터 센터 환경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액세스 솔루션 이더넷 스위치 EX3300', '지역 사이트와 대규모 지사 사무소에 강력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제공하는 방화벽 SRX650' 등이다.
한편, 한국주니퍼네트웍스는 이번 프로젝트 이후 신협 IPT & 망 분리 프로젝트를 연이여 수주해 금융감독원의 '금융전산 망 분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금융 전산 업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L2 POE 스위치 구축 등도 진행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