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0/4 AMD, 7세대 AMD PRO 프로세서 기반 데스크탑 공개 등
[IT동아]
AMD, 7세대 AMD PRO 프로세서 기반 데스크탑 공개
AMD는 오늘, 카날리스 채널 포럼(Canalys Channels Forum)에서 7세대 AMD PRO APU(이전 코드명 '브리스톨릿지 PRO(Bristol Ridge PRO)')를 탑재한 PC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AMD PRO APU는 기업용 제품으로 AMD의 통합 보안 프로세서 기술(AMD Secure Processor technology)을 제공한다. 이전 세대 대비 14% 향상된 컴퓨팅 성능과 22% 더 강력한 그래픽 성능, 이전 세대 대비 32% 높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방형 표준과 CPU에 구애 받지 않는 DASH(Desktop and Mobile Architecture for System Hardware) 관리가 가능해, IT 관리부서가 쉽게 시스템을 통합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AMD AM4 데스크탑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향후 안정적인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HP 엘리트데스크(EliteDesk) 705 G3 시리즈 데스크톱은 마이크로타워, 스몰폼팩터, 미니폼팩터로 제공될 예정이며 레노버에서도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루레이도 4K가 제 맛!' 삼성전자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출시
삼성전자가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UBD-K8500을 내놨다. 기존 블루레이 콘텐츠는 물론이고 조금씩 라인업을 늘리고 있는 UHD 블루레이 타이틀도 지원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존 CD와 DVD 미디어와도 호환 가능하다. 때문에 삼성전자는 4K UHD 콘텐츠를 완벽히 재생할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라고 언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풀HD 영상을 4K로 다시 재해석해 출력하는 업스케일링 기능을 갖췄다. 또한 명부와 암부 표현이 풍부한 고관용도(High Dynamic Range) 기술도 제공한다. 이 기능을 쓰려면 TV가 HDR 출력을 지원해야 한다.
이 제품의 최대 특징은 독특한 디자인이라는 점. 얼핏 금속 재질 도마 같지만 정말 위에다 요리하면 안 된다. 이래도 지난 6월, 미귝 뉴욕에서 열린 소비자 가전 전시회 주간(CE위크) 2016에서 최고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45만 원에 책정됐다.
씨게이트, 차세대 외장하드 '백업플러스 허브' 출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스토리지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외장하드 제품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허브(Seagate Backup Plus Hub)'를 출시했다.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허브는 단순한 외장하드가 아니라, 모든 디지털 기기의 데이터를 한군데로 정리할 수 있는 백업 스토리지 허브를 지향하는 제품이다.
최대 8TB의 용량을 자랑하는 백업플러스 허브에는 두 개의 USB 3.0 포트가 내장되어 있다. 컴퓨터를 켜지 않더라도 여기에 핸드폰, 태블릿, 카메라, 피트니스 트래커 등의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이 USB 포트에 또 다른 외장하드나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면 컴퓨터에 기기를 연결한 것과 마찬가지로 사진,비디오 등을 백업하고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그 외에 씨게이트 대시보드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Microsoft OneDrive)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백업도 가능하다. 때문이다. 이 제품에는 200GB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2년 멤버십이 포함되어 있다.
백업플러스 허브는 '백업플러스 데스크탑' 제품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4TB, 6 TB, 8TB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각 소비자 권장가격은 19만 5,000원, 31만 5,000원, 39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