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9/27 조텍, 지역아동 IT 환경 개선하는 기부행사 진행
[IT동아]
조텍코리아, 강원도에서 지역 아동 IT 환경 개선하는 'Z-ROAD' 행사 진행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는 조텍코리아의 2016년 지역 아동 IT 나눔 프로젝트인 'Z-Road' 프로젝트를 8월은 강원도 3곳에서 IT 나눔을 진행했다고 9월 27일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동부아동전문기관 매칭을 통해 진행된 본 프로젝트는 이전 달에 수거해고친 PC를 포함해 총 5대의 PC 기부가 진행됐으며 8월에는 강원도 강릉과 양양, 고성에 위치한 가정집 3곳에서 IT 나눔을 진행하였다. 강원동부아동전문기관은 일반적으로 아동의 복지에 중점을 둔 아동전문기관과 달리, 폭력적인 환경에 노출된 아동의 '안전'에 중점을 두어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기부에 증정된 제품은 조텍코리아에서 별도 구입한 사운드바, HDD와 인텔 미니 PC ZBOX 그리고 큐닉스에서 기부 증정한 대형 모니터, 맥스틸에서 증정한 키보드와 마우스다. 증정된 미니 PC는 공간성과 전력 효율성뿐 만 아니라, 아동들의 숙제나 교육에도 문제없는 '조텍 ZBOX BI323 Win 10 Home'이 증정되었으며, 큐닉스에서는 더 크고 깨끗하게 온라인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QX320 QHD SUPER ULTRA 32인치'를 기부했다. 맥스틸에서는 화려한 LED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TRON G10 게이밍 마우스'와 'TRON G350 게이밍 키보드'를 기부했다.
8월 Z-Road를 마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동부아동전문기관의 김송이 상담원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하고자 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지만, 경제적인 상황으로 인해 많은 기회가 제공되지 못했었다" 며 "아이들이 교육을 하거나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고 전했다.
AMD코리아, 오버워치 추천 PC 기획전 실시
AMD코리아는 오늘, PC 전문몰 아이코다(icoda)와 공동으로 'AMD 오버워치 추천 PC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격, 성능, 발열을 최적화된 게이밍 데스크톱 PC 제품으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제품 성능에 따라 총 4가지 모델로 판매된다. 가격은 50 ~ 140만원대로 다양하다. 특히, 4종 모두 옥타코어 제품인 AMD 비쉐라 FX8300 프로세서를 탑재해 멀티코어 성능을 중요시 하는 오버워치 플레이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게임 방송 등 복수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함께 활용하는 개인 방송 BJ에게도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AMD의 최신 레이스 쿨러를 탑재함으로써 발열을 낮춘 것도 특징이다.
이번 기획전 추천 PC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만원 상당의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와 45,000원 상당의 최신 게임 '데이어스 엑스: 맨카인드 디바이디드(Deus Ex: Mankind Divided)' 의 게임코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본 기획전은 현재 아이코다 쇼핑몰 판매 윕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준비된 제품 수량 500대 소진 시 종료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