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9/23 틴더, 그룹 SNS 기능 '틴터 소셜' 업데이트 등

[IT동아]

틴더, 그룹형 SNS기능 '틴더 소셜' 국내 출시

틴더(Tinder)가 그룹형 SNS '틴더 소셜(Tinder Social)'을 국내에 출시한다. 틴더 소셜 기능을 틴더에서 모임을 만들고 관심사를 공유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프로필 상단에 위치한 상태 모드를 변경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불꽃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존 틴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파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틴더 소셜 기능으로 변경된다. 또한, 설정에서 틴더 소셜 기능 사용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틴더, 그룹형 SNS기능 '틴더 소셜' 국내
출시
틴더, 그룹형 SNS기능 '틴더 소셜' 국내 출시

사용 방법은 3명 이내의 친구를 선택해 그룹을 만들고, 그룹 성격에 맞게 상태 메시지를 고르면 된다. '오늘 저녁 콘서트 같이 갈 사람!' 또는 '언어 교환할래요?', '같이 밥 먹을 사람!' 등 원하는 메시지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사용 방법은 기존 틴더와 같다. 상대 그룹 프로필이 마음에 들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Swipe, 손으로 화면을 가볍게 밀어내는 동작), 마음에 들지 않으면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된다. 두 그룹이 서로 좋아요를 누를 경우, 매칭 되어 그룹별 대화를 이어갈 수 있으며, 그룹에 소속된 멤버들 간에도 소통할 수 있다. 그룹대화는 그룹을 생성한 날을 기점으로 다음날 정오까지 가능하며, 이후에는 자동 소멸된다.

틴더는 전세계 198여 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일일 2,600만 건, 현재까지 누적 110억 건의 매칭이 이뤄진 앱이다.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