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9/20 유치원 통학차량 실시간 위치 파악한다 등

[IT동아]

통학차량 위치 알리미 '스쿨붕붕이', 전국 1000개 유치원서 만난다

위치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스파코사(대표 조우주)'가 '플라이키즈(대표 남대우)'와 협약을 맺고 통학차량 위치알리미 '스쿨붕붕이' 서비스를 전국 1,000개 유치원 통학버스에 도입한다. 플라이키즈는 제주도를 포함 전국 33개 지역에 30개 지사를 소유한 유치원 전문 유통업체이다.

스쿨붕붕이
스쿨붕붕이

스쿨붕붕이는 유치원 교사나 보호자가 유치원 버스의 위치를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운전기사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는 대신, 위치를 전송하는 기기 '지퍼(Gper)'를 사용한다. 날씨와 교통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통학버스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사들은 통학버스에서 보호자에게 메시지나 전화해야 하는 상황을 줄여 원생 관리와 안전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스쿨붕붕이를 도입한 유치원은 통학 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에이수스, PC방 전용 메인보드 관리 도구 'RMT' 제공

ASUS RMT
ASUS RMT

에이수스(ASUS)가 PC방에 설치된 에이수스 마더보드(메인보드)의 관리를 더욱 용이하게 해주는 PC방 전용 마더보드 관리 툴 'RMT'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Remote Management Tool'의 약자인 RMT는 PC방 내 클라이언트 PC에 설치된 에이수스 마더보드 들을 서버에서 원격으로 제어하여 해당 PC의 마더보드 BIOS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기존의 PC방 관리 체계에서 마더보드의 BIOS(CMOS)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관리자가 매장을 방문하여 수동으로 개별 클라이언트 PC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수적이었다. 에이수스가 발표한 RMT 프로그램은 이와 같은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다수의 PC에 장착된 메인보드 업데이트가 불편했던 점을 개선할 수 있다.

RMT 프로그램은 서버와 클라이언트 용으로 구분된 하나의 설치 모듈 형태로 제공되며 에이수스 RMT 모듈을 설치한 PC는 해당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서버에서 원격으로 마더보드 BIOS의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개별 클라이언트 PC들의 온도, 사양, 설치 프로그램 등 하드웨어의 전반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여 PC방 유지 관리를 더욱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다. RMT 툴은 에이수스가 최근 배포한 PC방 전용의 1802 버전 BIOS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에이수스가 최근 배포한 PC방 전용 1802 버전 BIOS는 RMT 툴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PC방 솔루션에 특화된 설정 값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PC방 솔루션 전용 BIOS 버전을 이용할 경우 PC전원을 켜고 마더보드 점검을 거쳐 DHCP서버에 접속되는 시간이 기존 15초에서 6초까지 단축된다. 에이수스는 금번에 제공하는 RMT툴과 PC방 전용 신규 BIOS를 (주)박스소프트의 ‘지매니저’ 솔루션이 설치된 PC방을 중심으로 우선 배포할 예정이다.

팬택, 'SKY 모바일 서비스' 실시로 A/S 강화

팬택(대표이사 정준)이 지난 7월부터 시행중인 'SKY 택배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 'SKY 모바일 서비스'를 2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SKY 모바일 서비스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하여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택배 기사가 직접 찾아가서 서비스 대상 휴대폰을 수거하고 수리 후 고객에게 인도하는 방문 서비스와 A/S 기간 동안 동일 모델의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는 대여폰 지급 서비스,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저장(백업)할 수 있는 데이터 백업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이외에도 향후에는 원격으로 A/S를 점검 받을 수 있는 원격 진단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용중인 휴대폰에 고장이 발생한 고객은 SKY 고객센터(1588-9111)로 A/S 서비스를 신청하고, 휴대폰에 설치된 SKY 고객센터 웹을 이용하여 중요한 정보(주소록, 통화목록, SMS)를 백업하면 된다. 그러면 전담 택배 기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A/S 기간 동안 고객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동일 모델의 대여폰을 제공하고, 고객 휴대폰을 포장하여 서비스센터로 전달한다.

고객은 제공된 대여폰에 백업해둔 정보를 복원하면 A/S 기간 동안에도 기존에 사용하던 환경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다. 수리가 완료된 고객 휴대폰은 택배기사가 방문 전달하고, 고객은 대여폰을 반납하면 된다. SKY 모바일 서비스는 우선적으로 아임백(IM-100) 모델 구매 고객에게 우선 제공되며, 향후 대상 모델을 확대할 예정이다.

SKY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야 하며, 10월부터는 SKY 고객센터(1588-9111) 이외에 고객센터 앱과 SKY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서비스 신청과 A/S 진행 과정을 확인 할 수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SKY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