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8/31 KT, 올레TV 모바일에서 The VR 서비스 실시 등
[IT동아]
KT, 올레TV 모바일에서 'The VR' 서비스 실시
KT가 자사의 모바일 IPTV 서비스인 올레TV모바일을 통해 사용자가 VR 영상을 직접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The VR' 서비스를 시작한다. KT는 개인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U클라우드 고도화를 통해 VR 영상 재생 기능을 구현하고, 대용량 데이터인 VR영상 저장이 부담스러운 사용자에게 스마트폰 저장 공간 부족 이슈를 해소하고, 더 많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방침이다.
한편, 서비스 출시와 함께 내달 25일까지 'VR세상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VR영상 공모전을 진행하며, 이밖에 무비테크 아카데미 VR 영상 강의, VR 영상 전문작가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갤러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사용자의 참여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파킹, 국내 대표 카드사와 제휴 박차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이 신한카드, 우리카드,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 국내 대표 5개 카드사와 제휴해 주차 O2O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드사 앱과 아이파킹 앱을 연동해 편의성을 높였고, 주차비 할인 및 맞춤형 발렛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했다. 또한, 카드사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운전자를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배포하는 등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BC카드 사용자의 경우 출시 예정인 O2O 제휴카드를 아이파킹의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경우 상시적으로 주차와 발렛서비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국내 대표 카드사와 함께 운전자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카드사를 포함해 주행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아이파킹이 주차 O2O 서비스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