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8/1 중고차 최종결정은 '집사람'이다? 등
[IT동아]
헤이딜러, 중고차 판매 소비자 패턴분석결과 발표
헤이딜러(대표 박진우)가 자사 서비스를 통해 타던 차를 판매한 사용자의 거래후기 5,000여 건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흥미로운 점은 전체 거래후기에서 '와이프', '아내', '집사람'이라는 단어가 100여 건이나 언급된 것. '남편'이라는 단어는 총 5건 언급되었다. 차주의 아내가 전체 85%에 달하는 남성 사용자의 차량 판매과정 및 최종 결정에서 영향을 발휘하는 대목이다.
또한, TOP3 문장을 추출한 결과, 사용자가 중고차 거래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딜러의 친절함(1,730여건)', '가격에 대한 만족도(710여건)', '각 딜러의 기존 후기에 대한 신뢰(300여건)'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헤이딜러와 같은 내차팔기 서비스에 대한 평점을 집계한 결과 매우만족(87.6%), 만족(7.9%), 보통(1.5%), 불만족(0.5%), 매우불만족(2.4%) 등 '만족' 이상의 평가는 96%에 달했다.
헤이딜러는 차량 사진을 비롯한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전국 딜러에게 비교견적을 받아 평균 80만 원 높게 중고차를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산돌폰트 무상 보급 협약 체결
카카오 자회사 (주)키즈노트(공동대표 최장욱, 김준용, 이하 키즈노트)가 (주)산돌커뮤니케이션(대표 석금호, 이하 산돌)과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산돌에서 개발한 500종의 폰트를 보급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노트는 2016년 8월 1일부터 키즈노트를 사용하는 대한민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500종 이상의 산돌 폰트를 사용 할 수 있는 산돌구름 플러스 사용 권한(연 35만 8,800원)을 무상 배포한다. 키즈노트가 전국의 어린이집/유치원에 무상 공급하는 규모는 최대 연간 180억 원이며, 사용 신청은 키즈노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SK텔레콤, 설현 360 VR 콘텐츠 론칭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VR 전문업체 서틴플로어(THIRTEENFLOOR corp.)와 함께 VR 기술로 제작한 설현 360 VR 콘텐츠를 론칭했다.
이번 영상은 실사 기반의 360 VR 콘텐츠로 사람의 실제 시야에 가까운 1인칭 촬영기법 IFPS(Immersive First person Sight)와 시뮬레이터 연동을 고려하는 SAC(Simulator Applicable Contents) 촬영 기술을 적용해 마치 설현과 실제로 데이트하는 듯한 가상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여러 영상의 소스를 연결하는 EPC(Elastic Post-Process Composition), 모든 방향의 소리를 녹음해 가상환경에서도 실제처럼 콘텐츠 몰입감을 높이는 ISS(Immersive Sound System)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ISS는 최근 차세대 오디오 국제표준으로 채택된 가우디 오디오 랩(GAUDIO)의 솔루션을 적용했다.
영상 콘텐츠는 4분 30초 분량으로 길거리에서 히치하이킹을 하는 설현을 우연히 만나 함께 드라이브하고 바다에서 설현과 데이트를 즐기는 내용이다. 이번 VR콘텐츠는 서울에 위치한 SK텔레콤 신촌, 홍대 직영점에서 체험할 수 있다.
벤큐, 게이밍 모니터 할인 행사 진행
벤큐(지사장 소윤석)가 게이밍 모니터 5종을 할인 판매한다. 벤큐 공식 모니터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할인 행사는 오늘부터 8월 10일까지 온라인 오픈 마켓 지마켓을 통해 단독 진행한다.
XR3501, XL2730Z, XL2720Z, XL2430T, XL2411Z 등 벤큐 게이밍 모니터 전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라인업 별로 온라인 최저가 대비 3%에서 최대 1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이번 행사 기간 중 모니터를 구매하면 5명을 추첨해 벤큐 e-sports 브랜드 '조위(ZOWIE)'의 ZA11 게이밍 마우스와 PTF-X 마우스패드를 증정한다.
행사 대상 제품 벤큐 게이밍 모니터는 모두 리얼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일반 60Hz 모니터보다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한다.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하며,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모션 블러 리덕션(Motion Blur Reduction) 등 게임 특화 기능도 갖췄다.
특히, 벤큐 게이밍 모니터는 IEM, 드림핵(Dreamhack) 등 세계 게임 대회는 물론, OGN,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 넥슨 아레나 스타디움 등 국내 유명 게임 채널과 경기장에 공식 모니터로 사용되며, 전국 680여 개 PC방에서 벤큐 XL 모니터를 사용하는 XL 존(XL Zone)을 구성, 성능을 인정받았다.
에이수스, 'ROG Moving Extreme Zone' 캠페인 개최
에이수스(ASUS)가 자사의 하이엔드 게이밍 PC 브랜드인 ROG(Republic of Gamers) 로드 쇼를 개최한다. 이번 로드쇼는 'ASUS ROG Moving Extreme Zone'이라는 테마로 진행하며, ROG 최신 제품들을 전시한 이동형 게임 데모 존을 서울 주요 지역에서 약 8주 간 운영한다.
에이수스는 홍보대사 홍진영과 ROG 이미지로 래핑한 특수 설계 버스에 고성능부터 보급형 프리미엄급 ROG 노트북과 모드 라인업의 데스크탑PC를 설치하고, 방문자에게 최신 버전 게임을 즐기며 그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로드 쇼는 주중 서울 도심을 이동하며, 주말 강남역 교보타워 사거리, 잠실 야구경기장,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청계광장, 광화문 등에서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ROG 체험 존과 함께 다양한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또한, 이동하고 있거나 운영 중인 체험 존 버스를 사진찍어, 해당 사진을 포스팅하면 경품을 지급한다. ROG Moving Extreme Zone에 대한 운영 정보는 에이수스 ROG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공지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