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27 스카이라이프, SBS Plus UHD 런칭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스카이라이프, SBS Plus UHD 런칭으로 UHD 콘텐츠 강화

KT스카이라이프가 8월 1일 스포츠∙드라마∙버라이어티 전문채널 'SBS Plus UHD'를 단독 런칭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KT스카이라이프는 기존의 skyUHD(네이처∙다큐), UXN(영화∙드라마), AsiaUHD(아시아 문화), UHD DreamTV(문화∙생활 버라이어티)에 이어 보다 다채로운 초고화질(UHD)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되었다.

SBS Plus UHD
SBS Plus UHD

​SBS Plus UHD를 통해 <16-17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16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와 같은 해외축구, 골프, 야구, 동계 스포츠 등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초고화질로 볼 수 있다. ​SBS Plus UHD는 현재 자체제작, 국내외 판권 구매 등을 통해 총 200시간 분량, 128편의 UH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 300시간 분량의 204편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UHD 방송 가입 고객은 채널 102번에서 SBS Plus UHD를 볼 수 있다.

KT 중국 관광객 및 직구족을 위한 모바일 쇼핑 서비스 출시

KT(대표 황창규)는 중국 관광객 및 직구족에 최적화된 모바일 쇼핑 서비스 '100C(바이-씨, 이하 100C)'를 중국 현지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100C는 7월 28일부터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는 물론 중국 내 주요 앱 마켓인 360마켓(360 Mobile Assistant), 텐센트의 myapp, 바이두의 Baidu Mobile assistant, 샤오미의 MIUI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KT 100C
KT 100C

100C는 엄선된 100가지 상품과 인기 상점 100여곳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명동, 가로수길, 홍대 등의 주요 쇼핑지역 상점의 내∙외관 모습을 360º VR(Virtual Reality) 이미지로 제공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매장과 상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국어 가능 상점’, ‘찾아가는 길’ 정보를 제공해 중국 관광객이 쉽게 상점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그 외에도 주문한 상품을 주문자가 묵고 있는 호텔로 직접 배송해주는 호텔 배송 서비스, 한국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100C 상품을 구매하기를 원하는 중국 현지 직구족을 위해 국내 배송업체와 손잡고 중국 전역으로 구매한 제품을 배송한다. 중국 최대 결제플랫폼인 알리페이(Alipay) 결제가 가능하며, 중국인에게 친숙한 위챗(WeChat) 메신저를 통해 ‘100C’ 상품 쇼핑과 관련된 중국어 상담을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노키아, IoT 서비스용 신규 플랫폼 'IMPACT' 출시

노키아(Nokia, CEO 라지브 수리)가 IoT 서비스용 신규 플랫폼 'IMPACT(Intelligent Management Platform for All Connected Things)'를 출시한다.

IMPACT 플랫폼은 통신사업자, 기업, 정부 기관이 새로운 IoT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 이벤트 처리, 기기 관리, 기기로부터 생성된 데이터 가치 분석 및 관리, 엔드-투-엔드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구현 기능 등을 지원해 모든 형태의 IoT 기기나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사업에 이용할 수 있다.

노키아, IoT 서비스용 신규 플랫폼 ‘IMPACT’
출시
노키아, IoT 서비스용 신규 플랫폼 ‘IMPACT’ 출시

IMPACT의 핵심 구성 요소인 '모티브 CDP(Motive Connected Device Platform)'는 전세계 8만 개 이상의 광대역 유/무선 기기 및 가정용 IoT 기기 모델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발표한 최신 버전 IMPACT 플랫폼은 노키아의 기존 무선 및 IoT 디바이스 관리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IMPACT 플랫폼은 빠르게 성장하는 노키아의 IoT포트폴리오 사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노키아는 애플리케이션*커넥티드 차량, 헬스케어, 응급조치요원,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유틸리티 사용 등을 위한 버티컬 솔루션), 플랫폼(모티브 CDP를 사용한 IMPACT IoT 플랫폼), 인프라(협대역 및 저전력 IoT 무선 솔루션 등 선도적인 기술을 포함한 광범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포트폴리오), 디바이스 및 센서(최근 인수한 위씽즈의 컨넥티드 디바이스, 최근 발표한 홈 게이트웨이 등)를 IoT 솔루션의 4대 기본 요소로 꼽는다.

노키아는 지난 2월, 새로운 IoT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시험,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3억 5,000만 달러를 투자해 'IoT 커뮤니티' 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판도라티비, KM플레이어 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가 동영상 플레이어 KM플레이어 모바일 앱의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2.0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KM플레이어 모바일 버전에 해당하는 것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적용된다.

판도라티비, KM플레이어 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판도라티비, KM플레이어 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메인 화면 UI를 개편했다. 메인화면에 TV박스를 탑재해 시청자가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 기존에 제공하지 않았던 한류콘텐츠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고정된 메뉴를 세분화해 재생목록과 클라우드 연결 메뉴를 별도 구분했으며, 빠르게 화면을 전환할 수 있도록 스와이프 기능도 포함했다.

클라우드 기능도 강화했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클라우드 아이콘을 누르면 곧바로 연동돼 개인 클라우드에 저장된 영상을 KM플레이어에서 실행할 수 있다.

KM플레이어의 안드로이드 2.0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