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18 LG유플러스, 빅데이터 기반 맞춤 음악 감상 서비스 출시 등
LG유플러스, 엠넷닷컴과 협력해 빅데이터 기반 맞춤 음악 제공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엠넷닷컴과 손잡고 사용자가 듣고 싶은 노래를 알아서 선곡해주는 맞춤형 음악 감상 서비스 '엠튠(Mtune)'을 출시했다.
기존 음악 감상 서비스는 듣고 싶은 음악을 일일이 선택해야 했지만, 엠튠은 다양한 추천 리스트를 선택해 곧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의 음악 감상 이력을 분석해 매일 자동으로 추천 음악을 제공한다. 다른 사용자들이 많이 듣는 음악, 시대별로 많이 들었던 음악 등 '나만을 위한 선곡 리스트'와 대중의 관심을 반영한 화제/이슈를 다루는 추천 음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이용자의 음악 감상 패턴을 분석해 감상을 많이 한 곡, 좋아하는 곡, 싫어하는 곡을 직접 선택할수록 추천의 품질이 좋아지는 구조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가입자에게 엠튠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전용 데이터를 제공하며, 기존 엠넷 월정액 외 벨소리/통화연결음 등을 포함한 뮤직마음껏팩 외 1종을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엠튠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규 가입자에게 비디오포털 5,000원 VOD 쿠폰을 증정하며, 연말까지 매달 추첨을 통해 콘서트 관람권을 증정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