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19 카카오, 벤처 및 게임 개발사 투자로 사업 영역 넓힌다 등
[IT동아]
카카오, 스타트업 및 게임 개발사 투자 통해 사업 영역 넓힌다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국내 1위의 주문중개 플랫폼 기업 '씨엔티테크'에 투자해 지분 20%를 취득한다.
2003년 설립한 씨엔티테크는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 80여 개의 주문을 중개하는 벤처기업이다. 각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전화번호나 온라인 홈페이지로 접수되는 주문을 해당 브랜드의 인근 매장으로 연결하거나 매장의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으로 전송하는 형태다.
씨엔티테크는 자체 기술 개발에 노력해 '통합형 포스 연동 시스템'을 직접 개발 및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효율성과 확장성에 더해 가맹점 별 요구사항을 차별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유연성까지 갖춰 원활한 주문 처리를 돕는다. 또한,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지능 로봇 상담사를 통한 주문 처리 시스템을 연내 도입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씨엔티테크가 보유한 노하우와 네트워크, 모바일 시대에 맞춘 기술 개발 의지를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현황과 요구사항을 가장 잘 알고, 매장과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모바일 기술을 개발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4만여 개에 달하는 전국 주요 프랜차이즈 매장이 이미 씨엔티테크와 통합형 포스 연동 시스템으로 연결돼 있기 때문에 새로운 주문 접수 솔루션을 적용 및 확산시키는 것도 용이하다.
앞으로 카카오는 씨엔티테크의 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자신의 분야에 노하우를 갖춘 중소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구축, 이용자와의 효율적인 연결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는 아트디렉터(AD) 김형태 대표가 설립한 시프트업에 대한 투자를 집행했다. 게임 분야에서 김형태 대표가 가진 전문성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Live 2D 기술 등 시프트업이 보유한 기술력을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카카오가 투자를 결정한 시프트업은 '블레이드 앤 소울' AD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잘 알려진 김형태 대표의 첫번째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의 개발사다.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와 시프트업이 공동 개발 중인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는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뮤지션들이 참여한 작품이다.
한편, 이번 시프트업 투자는 지난 3월 카카오와 케이큐브벤처스가 함께 총 300억 규모로 조성한 '카카오 성장나눔 게임펀드'를 통해 진행됐다. 해당 펀드는 역량있는 국내 중소 개발사들을 위한 초기 투자 환경 조성과 국내 게임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카카오는 이를 통해 지난 5월 모바일 RPG 개발사 코코모(대표 남궁곤)와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전문 개발사 V8(대표 김유리)에 투자한 바 있다.
인텔 공인 대리점, 코어 i7 프로세서 퀴즈 이벤트 진행
피씨드렉트, 인텍앤컴퍼니, 코잇 등 국내 인텔 공인 대리점 3사가 PC 각종 소프트웨어나 온라인 게임을 빠르게 구동할 수 있는 6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주제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25만 원 상당의 로드용 자전거(1명), 20만 원 상당의 캠핑용 텐트(1명), 인텔 SSD 535 시리즈 240GB(3명) 등을 증정한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서는 6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된 PC 시스템으로 주요 게임을 구동했을 때 각 게임마다 초당 화면 표시 수를 차트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6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중 오버클럭이 가능한 코어 i7-6700K 프로세서 역시 고성능 게이밍 PC를 마련하려는 소비자에게 어울린다.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http://www.allaboutpc.co.kr/Event/EventInfoView.asp?IdxEventInfo=43)에서 확인할 수 있다.
MSI 메인보드 사고, 레인보우식스-시즈 받자!
엠에스아이코리아가 자사의 Z170, X99 칩셋을 사용하는 메인보드 및 H170 GMAING M3 모델을 구매하는 사람에게 유비소프트가 개발한 '레인보우식스-시즈' 게임을 증정한다. 레인보우식스-시즈는 각국의 특수부대가 테러리스트를 상대로 진압작전을 펼치는 FPS게임으로 드론을 조종하거나 바리케이트를 설치하는 등의 다양한 장치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2016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행사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또는 인터넷 구매내역 스크린샷)과 제품명, 제품 박스의 시리얼 번호를 사진으로 찍어 이메일(marketing@msikorea.kr)로 발송하면, 유플레이에서 사용하는 있는 디지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나노브릭, 몽골정부로부터 ASEM 안전기여 공로상 수상
(주)나노브릭(대표: 주재현)이 '2016 아시아·유럽정상회의 본회의(ASEM SUMMIT)'가 열린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몽골 농림식품부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했다.
나노브릭의 위/변조방지 솔루션 '엠태그(M-Tag)'는 지난 4월 ASEM 준비위원회와 몽골정부로부터 식/생필품에 대한 안전보장 정품인증 태그 '아셈태그(ASEM-Tag)'로 공식 채택됐다. 이에 몽골 정부는 아셈태그를 공급한 나노브릭의 기술이 2016 ASEM 회의 참석자들 안전에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몽골 농림식품부 장관 명의의 공로상을 부여했다.
나노브릭 엠태그 제품은 자장에 따라 색이 변하는 신소재를 이용해 가품을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위/변조방지 제품이다. 엠태그 기술의 독창성과 기능성을 토대로 국제위조방지 연합회인 IACC에 국내 최초로 정식회원으로 인정된바 있다. 나노브릭 엠태그 제품은 중국 수출 시 짝퉁 출현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업체에게 유용하다. 화장품,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의약품, 전자제품, 의류 등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쓰리에스솔루션, 라이트온과 ODD 국내 단독 공식 총판 계약 체결
IT 전문 유통기업 쓰리에스솔루션이 대만 컴퓨터 부품 제조기업인 라이트온과 ODD 국내 단독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쓰리에스솔루션은 삼성 ODD, TSST 보조배터리, 노벨뷰 음향기기 등의 IT기기를 유통한 바 있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라이트온은 SSD, ODD, LED 및 각종 부품 등 여러 분야의 사업을 가지고 있는 대형 그룹회사다. 라이트온은 한국의 ODD 시장 진입을 위하여 기존의 디스크 읽기, M-Disc등의 기능과 함께 스마트TV,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이 가능한 Link2TV기능, 안정적인 레코딩을 위한 Smart-Burn 등 다양한 기능이 결합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쓰리에스솔루션 관계자는 "국내 ODD시장을 양분했던 삼성과 LG외에 라이트온이 진입하면서 국내 ODD 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하며,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고객을 위한 경쟁적인 연구와 발전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레노버, 13분기 연속 전세계 PC 점유율 1위
레노버가 IDC 기준 2016년 2분기 전세계 PC 시장에서 21.2%의 점유율을 기록해 1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 IDC와 가트너 두 업체가 발표한 2016년 2분기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에 따르면, 레노버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 두 자릿수의 출하량 증가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한식문화 특별전, 국립민속박물관에서 7월 20일 부터 8월 22일까지 개최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국립민속박물관 공동 주관으로 한식문화특별전 ‘여름나기-맛 멋 쉼’을 7월 20일부터 8월 22일까지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한국인의 여름나기를 주제로 민속유물과 전통 음식, 현대공예, 디지털 영상 등을 통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로서 한식문화를 발견하고 조명하는 기획전시이다.
우리 선조들의 여름나기 방법을 여름의 더위를 즐기는 맛, 삶의 모습을 닮은 멋, 그리고 전통과 현대의 어우러짐이 주는 쉼을 주제로 전시장 곳곳에서 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한식 문화를 선보인다. 부엌-맛의 공간에서는 조리 도구 유물을 통해 음식 조리 과정과 한글 최초의 음식 조리서인 음식 디미방을 소개한다. 또한 음식디미방 메뉴 중 하나인 어만두를 인포그래픽 영상을 통해 알기 쉽게 시각화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청, 찬방-멋의 공간에서는 한옥 대청마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도자, 유리, 금속 등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반상기와 소반을 통해 전통적 분위기와 현대적 감성을 제시한다. 마당-쉼의 공간에서는 여름철 한식문화인 복달임(복날에 더위를 물리치기 위한 풍습)을 느낄 수 있도록 미디어테이블을 설치하고 다양한 한식 메뉴를 연출하여, 풍부한 색감과 조화로운 맛을 지닌 한식의 우수성을 보여준다. 또한, 야외 공간인 한옥 오촌댁은 전통 생활공간 속에 현대공예 작가의 조형물을 배치하여 생활 속 공예 문화를 선보인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