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7/18 르노삼성 QM3 특별판 스포츠팩 공개
[IT동아]
100대 한정, 르노삼성 QM3 스페셜 에디션 스포츠팩 공개
르노삼성자동차가 QM3 칸느 블루 특별판에 이어 스포티함을 강조한 QM3 스페셜 에디션 스포츠팩을 10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QM3 스페셜 에디션 스포츠팩은 미쉐린(Michelin) 타이어와 실버 스키드, 브러시드 실버 사이드 미러 캡, 스트라이프 데칼의 총 4가지로 구성된 용품 패키지다. 차량은 QM3 RE 트림 중 카본 그레이 바디와 블랙 루프 색상에 장착된다.
이번 차량은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남성 층을 겨냥, 130만 원 상당의 QM3 스포츠팩을 50만 원에 100대 한정 판매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소장 가치를 더했다.
파인드라이브, 내비 연동 커넥티드 블랙박스 탱크 출시
파인드라이브는 내비게이션과의 연동성을 높인 블랙박스 탱크(TANK)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블랙박스 스마트컨트롤 2.0 기술을 적용해 내비게이션과의 연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내비게이션과 연동 시 별도의 블랙박스용 GPS 안테나 없이도 파인드라이브의 특허 기술인 터보지피에스(TurboGPS)를 수신해 속도, 경위도, 방위각 등 내비게이션의 위성항법장치(GPS) 정보를 전달한다. 내비게이션 터치스크린을 통해 블랙박스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으며 블랙박스에 저장된 영상을 내비게이션 메모리 카드로의 간편 백업도 지원하다.
이 외에 자동차 시동을 걸고 2초 이내에 녹화가 시작되는 퀵 부팅을 제공한다.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시동을 건 뒤부터 출차까지 수 분 내에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한 기능. 더불어 시동을 끄는 즉시 블랙박스를 주차 감시 모드로 전환하며, 이후 승차 시에는 주/정차 시간 동안의 주차 충격 감지 녹화 보고서를 제공해 차량 피해 여부를 현장에서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블랙박스는 전방 130도, 후방 139도의 화각을 지원하고 4인치 IPS 패널 터치 액정을 탑재해 시인성을 높였다. 전후방 모두 풀 HD 화질로 영상을 기록하며 소니 엑스모어(Exmor) IMX322 센서는 조도가 부족한 야간에도 노이즈 적은 화질로 촬영한다.
쏘카, 세 번째 조기휴가 프로모션 실시
쏘카가 세 번째 조기휴가(Early Vacation) 프로모션, 타면 탈수록 합리적인 성수기 요금제를 운영한다. 7월 18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 이 프로모션은 시간 단위로 추가 할인율이 높아져 최대 5일 대여 시 일반 렌터카 대비 1일 이용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구성으로 꾸며졌다.
인기 차종인 아반떼 AD(준중형)의 예를 들면, 72시간(3일) 이용요금은 18만 3,750원으로 일반 렌터카 상품보다 약 1만 3,000원, 96시간(4일) 이용 시 22만 6,000원으로 약 3만 6,000원 가량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게 쏘카 측의 설명이다. 이번 성수기 요금제 프로모션은 최소 24시간 이상 예약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이 외에도 쏘카는 장거리 주행요금 할인 및 제주공항 BMW 차종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장거리 주행요금 할인은 주행거리 100km 초과 분부터 주행요금의 2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으로 장시간 대여요금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제주를 찾는 여행객을 위한 제주공항 BMW 차종 할인은 BMW 520d, X3를 미니쿠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이 행사는 만 26세 이상 고객만 이용 가능하며, 쏘카 에플리케이션에서 쿠폰북을 내려 받아 사용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