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15 갤럭시S7엣지 올림픽 에디션 출시 등
[IT동아]
삼성전자, 리우 올림픽 기념한 갤럭시S7엣지 올림픽 에디션 출시
2016 브라질 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갤럭시S7엣지 올림픽 에디션을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삼성전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에 출시하며, 가격은 106만 7,000원이다. 이번 한정판은 삼성전자가 리우 올림픽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것으로, 한국을 포함한 브라질, 미국, 독일, 중국 등에서 출시한다.
검은색을 바탕으로 홈, 전원, 음량조절 버튼, 카메라 테두리 등에 올림픽을 상징하는 다섯가지 색깔을 적용했으며, 올림픽 테마와 전용 UX를 탑재했다. 이번 올림픽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기어VR'을 제공해 리우 올림픽 가상 현실 중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해 피트니스에 특화한 코드프리 이어셋 '기어 아이콘X'도 증정한다.
와사비망고, 깜쥐 광오디오 케이블 출시
와사비망고가 '깜쥐 골드 광오디오 케이블'을 출시 한다. 각대각 방식의 광케이블로 호환성이 높으며, 와사비망고에서 출시하는 광출력 대응 UHD 모니터, UHD TV에도 연결할 수 있다. 입출력 단자를 금도금해 음 손실을 줄였고, 더블 쉴딩택을 적용해 신호 간섭도 적다는 것이 와사비 망고의 설명이다. 와사비망고 관계자는 "최근 보급이 늘고 있는 광출력 음향기기의 음질을 손실 없이 전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