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29 화물차 특화 내비게이션 아틀란 트럭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맵퍼스, 화물차 전용 내비 '아틀란 트럭' 출시

맵퍼스가 대형 화물차 길안내에 특화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 트럭'을 출시한다. 아틀란 트럭은 화물차 특성을 고려해 고가나 교량의 높이제한, 도로 폭, 중량 등 화물차 운행에 영향을 주는 도로 정보를 구축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물차 운행에 적합한 경로를 제공하며, 주의 안내를 강화했다.

아틀란 트럭
아틀란 트럭

아틀란 트럭의 차량 설정 메뉴에서 화물차의 높이, 총 중량, 좁은 길 제한, 유턴 제한 등의 항목을 설정하면 이에 따라 통행이 불가능한 구간을 회피하여 안전한 경로를 안내한다. 화물차 운전자들은 운행 중 높이가 낮은 터널, 중량 제한이 있는 교량, 진입이나 U턴하기 어려운 좁은 길 등 운전 중 만날 수 있는 위험 구간을 회피하여 더욱 빠르고 안전한 길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아틀란 트럭은 화물차의 특성을 고려한 지도 화면과 UI를 통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운전석과 내비게이션의 거리가 먼 것을 고려해 화면의 글자 크기를 키워 시인성을 높였으며, 화면에서 바로 원터치로 지도의 확대/축소가 가능하게 했다. 건물 정보와 목적지 등의 글자를 커져 지도 위에서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번 정보를 상세하게 표시해 화물차주가 운송 시 처음 가는 목적지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높이/중량/시간제한에 대한 주의, 과적단속과 중량 계측소 안내 등 화물차 전용 음성 안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유가 정보를 활용한 주유소 가격 정보, TPEG을 통한 실시간 빠른길 안내 등 맵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1위 아틀란의 최신 3D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틀란 트럭은 내비게이션 전문기업 씨앤에스링크 마이딘 AX8000T에 탑재해 7월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얍(YAP), 올 여름 피서객 위한 '휴가지 전국 맛집 지도' 공개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 얍(YAP)이 여름 휴가지에서 지역 맛집을 찾고 싶은 피서객을 위한 '휴가지 전국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선정 기준은 '블루리본 서베이' 등재 여부, 방송 출연 경험, YAP 쿠폰 사용 수, 리뷰, 찜(좋아요)수 등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여름 휴가지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강릉의 경포대 해수욕장부터 부산 해운대까지 총 6개 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향토 음식점과 유명 맛집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얍 컴퍼니 휴가지 맛집 지도
얍 컴퍼니 휴가지 맛집 지도

얍(YAP) 애플리케이션은 한국의 미식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의 맛집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처음 방문하는 휴가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지도에도 블루리본 3개를 얻은 프렌치 레스토랑 '메르씨엘'을 포함해 블루리본 서베이에 실린 맛집이 다수 포함됐다. 이번에 소개한 맛집 외에도 얍 앱에서는 전국 휴가지 근처의 맛집을 손쉽게 검색 가능하다. 사용자의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 주변의 맛집 정보를 알려주며, 할인 및 쿠폰 혜택까지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