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27 온스테이지, 인디 뮤지션 라이브 음원 공개 등
[IT동아]
온스테이지, 인디 뮤지션 라이브 음원 공개한다
온스테이지가 오는 28일 정오부터 네이버 뮤직, 멜론, 지니, 벅스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온스테이지'에서 소개한 인디 뮤지션 라이브 음원을 1차 공개한다고 밝혔다. 온스테이지는 장르와 지역을 가리지 않고 좋은 음악하는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하고, 창작활동과 공연기회를 지원해주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이번에 1차 공개하는 온스테이지 라이브 음원은 2016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록 음반부문 수상자인 '더 모노톤즈', 최우수 포크 음반부문을 수상한 '김사월', 재즈&크로스오버 최우수 연주부문 수상자인 '조응민'을 비롯하여 이스턴 사이드킥, 몽니, 뷰렛,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 전자양, 조덕환, 일리닛, 기린, 루드 페이퍼, 곽푸른하늘 등 총 13팀의 온스테이지 라이브 버전이다.
네이버문화재단 김지아 문화사업팀장은 "온스테이지 라이브 음원 수익금은 전액 뮤지션에게 환원되어 창작 활동을 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숨어있는 인디 뮤지션을 발견해 대중과 만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온스테이지 라이브 음원은 온스테이지 영상 공개 이후 차주 화요일 정오마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표되며 향후 2차 라이브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 디즈니 스마트폰 홈 테마 선봬
LG전자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월트디즈니)와 손잡고 7월 7일 개봉 예정인 디즈니 영화 '도리를 찾아서'를 LG 스마트폰 홈테마로 선보였다. 도리를 찾아서는 월트디즈니와 픽사가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의 후속편이다. 사용자는 LG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된 스마트월드에서 도리를 찾아서 홈테마 등 스마트폰용 콘텐츠를 내려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다음달 7일까지 콘텐츠를 내려받거나 댓글을 남긴 사용자를 추첨해 총 100명에게 영화 예매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 5월 '정글북'을 콘셉트로 제작한 스마트폰 홈테마와 'G5' 전용 360도 동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LG 전자는 '마이 리틀 자이언트', '거울나라의 앨리스' 등 하반기 개봉 예정인 디즈니 영화도 콘텐츠로 순차 제공하는 등 LG전자 스마트폰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혜택을 강화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