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6/27 벤큐, 사진가를 위한 모니터 'SW2700PT' 출시 등
[IT동아]
벤큐, 사진가를 위한 광색역 모니터 'SW2700PT'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가 사진가들을 위해 정확한 색과 넓은 색역을 지원하는 모니터인 'SW2700PT' 제품을 출시한다. 벤큐 SW2700PT는 27인치 QHD(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사진가를 위한 모니터이다. DSLR 카메라가 표현하는 색감을 정확히 재현할 수 있도록 AdobeRGB 99%의 넓은 색역을 지원하며, 델타 E(Delta-E) 2.0 이하의 색 편차 수치를 보증한다.
10bit의 디스플레이 패널로 일반 8bit 모델의 64배에 달하는 10억개 이상의 색상을 구현해 부드러운 색 전환이 가능하며, 14bit 3D LUT(Look Up Table)로 RGB 색상 혼합 정확도를 더욱 개선했다. 또한 X-rite와 Spyder의 캘리브레이터(지원 모델: X-rite i1 Display Pro, i1 Pro, i1 Pro2, Data Color Spyder4, Spyder5)와 제품에 동봉된 팔레트 마스터 앨리먼트 (Palette Master Element) 소프트웨어를 통해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하다.
각 모니터마다 상세한 품질 검증 과정을 거쳐 색역과 델타 E, 감마 곡선 값의 결과치를 표기한 팩토리 교정 보고서를 동봉해 사용자는 결과치 내의 모든 색상을 신뢰할 수 있다. SW2700PT의 스탠드는 상하좌우 각도 조절(Tilt/Swivel)과 높낮이 조절(Elevation), 스크린의 90도 회전(Pivot) 등 동작을 지원하며 작업 이미지의 종횡비에 따라 스크린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오토 피벗(Auto Pivot)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산만한 반사광으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고 정밀한 후 보정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차광 후드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오는 7월 초에 출시하며 무상 서비스 보증 기간은 3년이다.
에이서, 370만원대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17X' 출시
에이서(acer)가 최상급의 사양을 갖춘 '프레데터(Predator) 17X' 노트북을 선보인다. 에이서 프레데터 17X은 윈도우 10과 인텔 최신 6세대 스카이레이크 코어 i7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GTX 980 그래픽 외에 17.3인치 Full HD(1920x1080) IPS 화면을 갖춘 제품이다.
디스플레이 포트를 통해서 엔비디아 G-싱크(G-SYNC) 기능을 지원하여 갈라짐 없는 화면을 볼 수 있으며, 돌비 오디오 프리미엄 사운드(Dolby Audio Premium Sound) 기반의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 장착으로 사운드를 보강했다. 저장장치는 SSD(512GB) +HDD(2TB) 구성이며, 레드와 블루 컬러의 백라이트 키보드를 탑재해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제품 가격은 369만 9,000원이다.
지브라, 신형 2D 바코드 스캐너 2종 출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새로운 2D 스캐너 3600 시리즈와 DS4308-XD의 제품을 아태지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1D/2D 버전의 3600 시리즈는 피킹, 포장, 출하, 입고, WIP(Work in progress), 재고 추적, 이력관리, 크로스 도킹(Cross Docking), POS 애플리케이션 등에 유용하며 유선/무선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내충격 및 방수 기능을 지원하며, 고밀도 바코드, 모바일 장치 스크린에 표시된 바코드, 두꺼운 수축 포장재로 덮였거나 종이에 프린트 된 바코드, 훼손되거나 오염된 바코드까지 스캔 가능하다.
함께 선보인 DS4308-XD는 초고밀도 바코드 스캔에 최적화되었으며 종이, 플라스틱, 금속, 인쇄회로기판(PCB, Printed Circuit Boards)과 같은 전자부품, 메모리 칩 등 다양한 매개체에 프린트된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다. 또한, 비반사면(Non- reflective Surface)에 인쇄된 소형 직접 마크(Direct Mark)와 모바일 기기 또는 컴퓨터 스크린에 표시된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