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6/9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로 '인포콤 2016' 참가 등

[IT동아]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로 '인포콤 2016' 참가

LG전자가 현지 시각 8일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V 전시회 '인포콤 2016(InfoComm 2016)'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108개 국가의 1,00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LG전자는 300㎡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해 '올레드 사이니지', 58:9 화면비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플랫폼 '웹OS'를 적용한 솔루션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로 '인포콤 2016'
참가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로 '인포콤 2016' 참가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올레드를 앞세웠다. 올레드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 왜곡이 없어 넓은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용이하다.

또한, 올레드는 이전에 주로 사용하던 LCD 패널과 비교해 두께가 얇고, 곡면 형태로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것도 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같은 올레드의 장점을 활용해 물결 형태, 아치(Arch)형 등 기존에 볼 수 없는 형태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LG전자는 58:9 화면비율의 LCD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모델명: 86BH5C)'도 선보였다. 가로세로가 각각 2,148mm, 335mm로 세로 방향으로 길게 혹은 가로 방향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울트라 스트레치 27대를 활용해 공항이나 기차역의 안내판, 매장의 디지털 광고판 등으로 활용한 사례를 연출했다.

LG전자는 '웹OS'를 활용한 솔루션도 선보였다. 웹OS를 탑재한 사이니지는 와이파이로 연결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웹OS를 탑재한 사이니지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할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쿠팡, 여름 몸매 관리 위한 기획전 진행

쿠팡(대표 김범석)이 여름철을 맞아 몸매 관리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건강 몸짱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다이어트 진행에 도움될 수 있도록 '건강식 닭가슴살'과 '다이어트 보조식품' 등을 테마별로 구성해 90여 가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쿠팡, 여름 몸매 관리 위한 기획전
진행
쿠팡, 여름 몸매 관리 위한 기획전 진행

닭가슴살 기획전에는 슬라이스 닭가슴살, 큐브 닭가슴살 등을 휴대용 팩 형태로 준비했다. 쉽게 질리는 닭가슴살의 특성을 고려해 칠리, 허브, 버섯불고기 등을 첨가한 상품도 판매한다. 또한, 간편 식사와 아이들 영양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시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등을 판매한다.

다이어트 보조식품 기획전은 건강 기능식품, 쉐이크, 뷰티 음료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슈퍼 아사이베리', '키토산' 등 인기있는 기능성 성분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 등을 함유한 건강 기능성 식품도 선보인다. 이밖에 캡슐, 분말, 음료 등 기호에 따라 휴대 및 복용하기 편리한 상품도 구성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