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6/9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로 '인포콤 2016' 참가 등
[IT동아]
LG전자, 올레드 사이니지로 '인포콤 2016' 참가
LG전자가 현지 시각 8일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V 전시회 '인포콤 2016(InfoComm 2016)'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108개 국가의 1,00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LG전자는 300㎡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해 '올레드 사이니지', 58:9 화면비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플랫폼 '웹OS'를 적용한 솔루션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올레드를 앞세웠다. 올레드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 왜곡이 없어 넓은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용이하다.
또한, 올레드는 이전에 주로 사용하던 LCD 패널과 비교해 두께가 얇고, 곡면 형태로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것도 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같은 올레드의 장점을 활용해 물결 형태, 아치(Arch)형 등 기존에 볼 수 없는 형태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LG전자는 58:9 화면비율의 LCD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모델명: 86BH5C)'도 선보였다. 가로세로가 각각 2,148mm, 335mm로 세로 방향으로 길게 혹은 가로 방향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울트라 스트레치 27대를 활용해 공항이나 기차역의 안내판, 매장의 디지털 광고판 등으로 활용한 사례를 연출했다.
LG전자는 '웹OS'를 활용한 솔루션도 선보였다. 웹OS를 탑재한 사이니지는 와이파이로 연결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웹OS를 탑재한 사이니지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할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쿠팡, 여름 몸매 관리 위한 기획전 진행
쿠팡(대표 김범석)이 여름철을 맞아 몸매 관리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건강 몸짱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다이어트 진행에 도움될 수 있도록 '건강식 닭가슴살'과 '다이어트 보조식품' 등을 테마별로 구성해 90여 가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닭가슴살 기획전에는 슬라이스 닭가슴살, 큐브 닭가슴살 등을 휴대용 팩 형태로 준비했다. 쉽게 질리는 닭가슴살의 특성을 고려해 칠리, 허브, 버섯불고기 등을 첨가한 상품도 판매한다. 또한, 간편 식사와 아이들 영양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시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등을 판매한다.
다이어트 보조식품 기획전은 건강 기능식품, 쉐이크, 뷰티 음료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슈퍼 아사이베리', '키토산' 등 인기있는 기능성 성분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 등을 함유한 건강 기능성 식품도 선보인다. 이밖에 캡슐, 분말, 음료 등 기호에 따라 휴대 및 복용하기 편리한 상품도 구성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