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1 스카이라이프, 취향대로 고르는 UHD 컬러 셋톱박스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스카이라이프, 4가지 색상 중 고르는 UHD 컬러 셋톱박스 출시

스카이라이프 UHD 컬러
셋톱박스
스카이라이프 UHD 컬러 셋톱박스

KT스카이라이프가 UHD 서비스 론칭 1주년을 맞아 UHD 컬러 셋톱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UHD 컬러 셋톱박스는 기본 블랙(Black)색상 외 오렌지(Pumpkin Orange), 레드(Pure Red), 초콜릿(Chocolate Red) 등 총 4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췄다. UHD 셋톱박스를 사용하면 UHD TV가 아니어도 화질 보정 기능인 업스케일링(Upscaling) 효과를 통헤 일정 부분 화질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KT스카이라이프 UHD 상품 신규가입 고객은 상품 접수시 상담원에게 요청하거나, 방송 설치를 위해 설치기사가 방문했을 때 시연하는 셋톱박스 컬러를 직접 보고 원하는 색상을 고르면 컬러 셋톱박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셋톱박스 색상을 고객의 취향대로 직접 선택하는 것은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 최초로 도입되는 새로운 시도라고 스카이라이프측은 강조했다.

화웨이, 편의점 배송 서비스 통한 휴대폰 A/S 실시

화웨이가 6월 1일 부터 국내에서 구매한 보증기간 이내의 화웨이 정품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로 편의점 배송 서비스를 통한 스마트폰 애프터서비스(A/S)를 실시한다. 편의점 배송 서비스는 포스트 박스가 설치된 전국의 GS25 및 CU 편의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화웨이 편의점 기반 A/S
화웨이 편의점 기반 A/S

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화웨이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배송 수리 요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수리가 필요한 기기와 함께 박스에 동봉해서 배송하면 된다. 편의점을 방문한 고객은 포스트 박스에 택배 접수를 누른 후 화웨이 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승인번호 7자리를 입력하고 배송 받을 주소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하면 운송장을 출력할 수 있다. 서비스 소요 기간은 평균 4~5일 정도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이 포함되는 경우 1~2일 정도 추가 소요될 수 있다.

이번 편의점 배송 서비스로 화웨이 서비스센터에 직접 찾아가기 어려운 고객들이 전국 각지의 가까운 편의점 방문으로 A/S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되어 접근성을 높이고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화웨이 관계자는 강조했다.

한국스마트카드, 알뜰폰 대상 티머니 서비스 범위 확대

티머니 서비스 제공사인 한국스마트카드가 국내 MVNO 알뜰폰 서비스 전문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고 전했다. 이달부터 MVNO 서비스 전문기업 kt M모바일(대표이사 김동광)과 손잡고 'M 티머니 요금제'를 선보인다.

티머니 알뜰폰 지원 확대
티머니 알뜰폰 지원 확대

'M 티머니 요금제'는 총 3종(M 티머니19/ M 티머니28/ M 티머니34)으로, 요금제에 따라 매월 4,000~ 10,000 티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티머니 포인트는 매월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으로 적립되며, 적립된 티머니 포인트는 티머니로 전환하여 대중교통은 물론 택시 및 편의점, 카페, 전통시장 등 10만이 넘는 전국의 다양한 티머니 제휴업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6월에 M 티머니 요금제에 가입한 소비자에게는 평생 LTE데이터 512M를 8월부터 매월 제공한다. 또한, 6월 30일까지 모바일티머니로 이용한 대중교통비 전액(최대 5만원)을 티머니 포인트로 돌려주고, 선착순 가입자 2천명에게는 2,000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모바일티머니는 NFC(근거리무선통신)금융유심을 탑재하고, NFC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단말기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