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19 미래부-DB진흥원, 데이터 전문기업 9개사 집중 육성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미래부-DB진흥원, 데이터 전문기업 9개사 집중 육성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이영덕)은 글로벌 데이터 전문기업 배출을 목표로 해외진출 역량을 갖춘 데이터 기업 9개를 선발하고, 'K-Global 데이터 글로벌'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K-Global 데이터 글로벌'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추진 중인 ICT 창업·벤처 통합사업 'K-Globa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수 데이터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K-Global 데이터 글로벌 선정기업은 선재소프트, 이글루시큐리티, 와이즈넛, 엑셈, 웨어밸리, 넷앤드휴먼인터페이스, 누리미디어, 위세아이텍, 티플러스 등이다.

올해 데이터 글로벌 사업에 선정된 수출 유망 데이터 기업은 데이터 솔루션 현지화 지원을 통해, 다국적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기존 데이터 솔루션의 현지화를 위한 컨설팅, 테스트, 현지화(UI, 매뉴얼), 현지검증 등이 지원된다. 또한 타깃 고객 대상 전략미팅 및 쇼케이스 및 로드쇼 개최 / 참가, 해외전시회 참가, 홍보물 제작, 수출계약을 위한 해외유력 바이어 초청 등을 지원받게 된다.

에이수스, 플레이엑스포에 게이밍 PC 대거 전시

에이수스(ASUS)가 기능성 게임 전시회 '2016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한다. 오늘부터 22일까지 나흘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에이수스는 게이밍 전용 PC를 대거 전시한다.

에이수스 플레이엑스포
에이수스 플레이엑스포

특히, 일반 사용자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수냉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초고가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ROG GX700에서부터ROG GL552, GL752, G20 등 다양한 라인업의 게이밍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플레이엑스포는 온라인, 모바일 및 가상현실(VR)과 같은 최신의 게임 트렌드를 반영한 대표적인 게임 전시회로서 올해에도 역시 국내는 물론 해외 게임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에이수스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국내외 유수의 게임 관련 제품 브랜드와 함께 84개 부스 규모로 '다나와' 존을 구성하고 온라인을 통해서는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하고 풍성한 컨텐츠를 선보이며 게임 매니아에서부터 일반 유저들까지 고객과의 소통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텍 미니 PC ZBOX, 신세계몰 입점 기념 사은품 증정 이벤트 진행

조텍코리아(ZOTAC Korea)에서는 조텍의 미니 PC ZBOX 신세계몰 입점을 기념하여 인기 ZBOX에 메모리와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입점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월 19일 밝혔다.

조텍 미니PC 사은 이벤트
조텍 미니PC 사은 이벤트

본 입점 기념 이벤트에 해당하는 모델은 '조텍 ZBOX BI323 Win 10 Home'이며, 신세계몰에서 구매 시, 메모리 2GB를 무상 업그레이드 하여 총 4GB의 메모리 구성에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도 추가로 증정 받을 수 있다. 본 이벤트는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해당 모델인 조텍 ZBOX BI323 Win 10 Home은 정품 윈도우10 Home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연결 즉시 사용이 가능한 완제품 미니 PC이다. 가로, 세로 약 18.8cm의 작은 크기로, 인텔 N3150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HD 그래픽스가 탑재되어 저전력을 지원하면서도 웹 서핑, 문서 작업, 동영상 재생 등 멀티미디어 작업을 포함한 데일리 업무에 최적화된 미니 PC이다.

그린팬, 이선균과 함께 소아암 환아 사랑나눔 협약식 통해 후원금 전달

그린팬
그린팬

후라이팬 브랜드인 '그린팬'의 CEO 윔(Wim)씨가 방한, 한국 소아암재단과 함께 '소아암 환아 사랑나눔 협약식' 행사를 갖고 한국의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을 돕기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한국 그린팬의 광고모델인 탤런트 이선균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는 홍승윤 한국소아암재단 이사를 비롯한 소아암재단임직원과 그린팬 글로벌 CEO인 윔(Wim)씨, 한국 수입원인 유로퀴진의 김주혁 대표와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벨기에에 본사를 둔 있는 '그린팬'은 2007년 미국시장에서 최초로 세라믹을 사용한 친환경 후라이팬을 소개한 이후로, 전세계 세라믹 후라이팬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는 업체이다. 한편,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부터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학습지원 등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들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