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29 두릭스, P&I 2016 부스에서 이벤트 진행 등
[IT동아]
두릭스, P&I 2016 부스에서 라이트로 일룸 구매자 대상 이벤트 진행
두릭스가 오는 5월 4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이하 P&I 2016)에서 '라이트로 일룸' 카메라 구매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릭스 관계자는 "입력에서 출력에 이르는 사진 종합 솔루션 기업 답게, 관람객이 부스에 마련한 체험존에서 다양한 입출력 장비를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꾸밀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최근 소니 프로이미징 파트너사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부스에서 소니 프로이미징 상담 신청서를 작성한 관람객을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휴대용 포토 프린터 엡손 픽처메이트 PM-401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두릭스는 P&I2016에서 잉크젯 프린터용 사진 인화지, 잉크젯 프린터, 카메라, 카메라 가방 등 신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P&I 2016 참가
니콘이미징코리아는 5월 4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 2016)에 참가한다. 전시장에서는 DSLR 카메라와 함께 니콘1, 쿨픽스, 니코르(NIKKOR) 렌즈 등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공개한다. 특히 최근 출시한 플래그십 DSLR 카메라 D5와 D500을 현장에서 볼 수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크게 늘렸다. 셀프 웨딩사진이나 돌사진과 같이 특별한 날을 직접 남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고려한 자리도 준비된다. 사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강연도 다양한 주제로 준비되어 있다. 강연에는 니콘 리더스 클럽 소속 작가를 비롯해 국내 최초 내셔널지오그래픽 다이버 수중 사진작가 와이진(Y.ZIN), 항공사진 전문가 신병호 작가, 그 외 레드불 포토그래퍼 손스타와 방송인 정종철 등 유명 강사진이 참여해 항공, 수중, 패션, 음식 등 다양한 테마의 사진 촬영과 영상 제작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와사비망고, UHD TV 당일 배송 서비스 실시
와사비망고가 UHD TV 'ZEN U430/U400 UHDTV' 등 두 모델에 대한 발송을 오후 5시 입금 분까지 당일에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전환한다. 이에 따라 기존 3일까지 걸렸던 배송 기간을 최대 24시간(익일 12시)으로 줄여 소비자가 제품을 더 빨리 받아볼 수 있게 했다. 당일 발송 서비스는 오늘(4월 29일) 출고하는 제품부터 적용한다.
ZEN U430/400 UHD TV는 대기업의 UHD TV에 비해 최대 1/3까지 가격을 줄여 고객의 구매 부담을 줄인 제품이다.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하는 4개의 HDMI 2,0 단자를 비롯해, D-SUB, 옵티컬 단자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USB 단자를 통한 동영상/사진 감상 기능도 갖췄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