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3/17 SK텔레콤, 이번에는 설현 스마트워치 '루나워치'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SK텔레콤, 이번에는 설현 스마트워치다! '루나 워치' 출시

SK텔레콤이 10만 원대 가격에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워치 '루나워치'를 오는 18일 출시한다. 루나워치는 기획단계부터 가격대비 성능을 높이기 위해 제조사와 긴밀히 협업한 제품. 3G 통신을 지원해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음성과 문자를 송/수신할 수 있으며,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 중 가장 얇은 두께(11.3mm)와 가장 가벼운 무게(58g)를 구현했다. 또한, 동급 최대 메모리(1GB RAM, 8GB 저장공간)와 고릴라글래스3를 적용한 1.6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350mAh 배터리 등을 탑재됐다.

SK텔레콤은 기존 스마트워치 사용자가 제한된 숫자의 앱만을 이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실제 사용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2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엄선해 탑재했다. 제휴 할인 등 기존 멤버십 서비스를 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T멤버십', 워치에서 스트리밍 음원을 재생해서 듣는 '멜론', 대중교통의 도착시간을 알려주는 'T맵 대중교통', 사용자가 지정한 제스처를 화면에 그려 해당 앱을 실행하는 '스마트 제스처', 블루투스 연결 없이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착신 전환 받을 수 있는 'T Share(쉐어)', 스마트폰 카메라를 원거리에서 컨트롤해서 촬영할 수 있는 '리모트 카메라' 등 SK텔레콤이 기획한 앱 등이 대표적이다.

SK텔레콤 루나워치 출시
SK텔레콤 루나워치 출시

'루나워치'는 다양하게 준비한 패션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22mm 표준 사이즈로 일반 시계줄과 교체할 수 있는 총 16종의 스트랩을 선보인다. 기본 제공하는 스트랩 색상은 그레이, 화이트 기본 2종이지만, 별도로 우레탄 4종(클래식화이트, 베이비블루, 체리핑크, 월넛)과 천연소가죽 8종(오렌지, 네이비, 민트, 브라운, 그린, 카멜, 레드, 아스널블루), 설현 한정판 2종(화이트, 브라운) 스트랩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총 25종의 워치페이스(Watch Face)를 기본 제공해 메인 시계 화면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루나워치 매니저 앱'에서 '사진테마만들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한 사진도 메인 시계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18일부터 루나의 델 설현을 앞세워 TV광고를 시작하고, 청바지(Jeans) 재질의 '설현 스페셜 에디션 스트랩' 1만 개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 전국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판매를 개시하고, 100여 곳의 전문 A/S센터 전국 망도 운영한다.

'루나워치'는 안드로이드 4.4.2(킷캣)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과 호환되며, 향후 제조사 업데이트를 통해 기본 탑재 앱을 추가할 예정이다. 출고가는 19만 8,000원(VAT포함)으로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10만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다.

루나워치 상세 설명
루나워치 상세 설명

HP, 중소기업 위한 무한 잉크 복합기 2종 출시

HP가 신개념 잉크 탱크 및 다양한 무선 출력 기능을 갖춘 소규모 기업용 복합기 HP 데스크젯 GT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특수 고안한 HP 정품 잉크를 적용해 선명도를 높였으며, 물 번짐과 변색을 방지해 고품질 마케팅 자료나 업무 관련 문서를 출력하는데 최적화했다. 또한 HP 정품 컬러 잉크 3병으로 최대 8,000장, 흑백 잉크로는 최대 5,000장까지 출력할 수 있으며, 인쇄 비용은 흑백 출력 시 장당 2원, 컬러 출력 시 장당 4원으로 기업의 출력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HP 데스크젯 GT 제품군
HP 데스크젯 GT 제품군

모델명
HP 데스크젯 GT 5820 복합기(HP DeskJet GT 5820 All-in-One printer)
HP 데스크젯 GT 5810 복합기 (HP DeskJet GT 5810 All-in-One Printer)

HP 데스크젯 GT 복합기 시리즈는 깔끔하고 간편하게 잉크를 채울 수 있는 흘림 방지 시스템을 적용해, 잉크 탱크 프린터의 단점을 보완했다. 잉크병을 손으로 짤 필요 없이 탱크에 끼우기만 하면 되며, 투명한 잉크 탱크를 통해 충전 잔량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GT 5820 제품군은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모바일 기기의 자료를 쉽게 출력할 수 있으며, 이밖에 에어프린트,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출력 등 다양한 무선 출력 기능을 지원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