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3/14 카스퍼스키랩, 스마트 시계와 호환하는 모바일 백신 출시
[IT동아]
카스퍼스키랩, 스마트 시계로 원격 조작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백신 출시
카스퍼스키랩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시계와 호환하는 모바일 백신,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for 안드로이드 새 버전을 출시했다. 사용자는 스마트 시계를 통해 악성코드 탐지 등 백신에서 보내는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 워치를 통해 스마트폰을 찾기 위한 알람을 울리거나, 검사 시작, 업데이트 등 각종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새 버전을 통해 안드로이드 6.0을 지원하면서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새 버전은 단품 형태로 구글 플레이 및 카스퍼스키랩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패키지에 포함된 형태로도 구매할 수 있다.
다음웹툰, 중국에서 영화/드라마로 제작한다
다음웹툰 5개 작품(거울아씨전, 부탁해요 이별귀, 저스트원샷, 캐셔로, 죽어도좋아)이 중국 드라마 제작사 화책 그룹을 통해 중국에서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된다. 화책 그룹은 중국에서 연간 1,000편 이상의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는 대형 제작사다. 2014년 영화 전문 투자/제작/배급사 ‘화책 필름’을 출범하고, 2015년 국내 영화투자배급사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와 합작법인 화책합신을 중국 내 세우는 등 영상 인프라를 확장하며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다음웹툰 5개 작품은 화책 그룹으로부터 중국 이용자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신선한 소재와 흥미로운 스토리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중국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게 각색하기 쉬운 소재를 채용한 점도 특징이다.
화책 필름 존 츄 해외사업부 총괄은 "화책 그룹의 역량과 인프라를 충동원해 영화/드라마/웹드라마를 제작, 웹툰 작품의 가치를 최대화할 것"이라며, "중국 시청자에게 더 좋은 한국 작품을 소개하고 깊이 있는 양국간 문화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