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10 유니티 개발자 회의 '유나이트 2016' 열린다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유니티 개발자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16' 1차 라인업 공개

유니티가 오는 4월 7일부터 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6'의 주요 연사 및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게임, 훈련 시뮬레이션, 의료 및 건축용 시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어떻게 유니티를 이용해 개발하고, 출시하며, 수익화할 것인지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을 소개한다.

유나이트 2016
유나이트 2016

유니티 세션에서는 유니티 엔진 그래픽 업데이트 소개, 모바일 최적화, 2D 파이프라인 소개, WebGL 등의 주제로 꾸며진다. 또한, 유니티 5.1부터 탑재한 무료 분석 도구 유니티 애널리틱스, 다자간 게임 개발을 위한 유니티 멀티플레이어,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버튼 하나로 iOS, 안드로이드, 웹 버전으로 동시에 제작할 수 있는 유니티 클라우드 빌드 및 콜라보레이트,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유니티 애즈 등 유니티의 광범위한 서비스를 소개한다. VR 세션에서는 참가자 수준에 맞는 관련 강의가 여럿 준비돼 있으며, 오큘러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참석해 오큘러스용 게임 개발을 꿈꾸는 개발자에게 팁과 플랫폼을 소개한다. 이 밖에도 유니티 애즈를 활용한 수익화 성공사례도 소개된다.

유나이트 서울 2016 참가 티켓은 오는 4월 3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페이지를 통해 정가의 40%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 대한민국 VR 대전 참가

에프엑스기어는 중국문화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VR 대전'에 참가해 자사의 가상현실 기술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VR 대전은 MBC VR 컨소시엄이 3개월간 공동으로 작업한 VR 콘텐츠와 기술을 공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FX기어는 '문화창조융합센터 VR 영상', '남영주 2D & 3D 뮤직비디오', '평창올림픽 VR 영상' 등 3개 콘텐츠를, MBC 뉴미디어포맷개발센터는 'VR여행 - 블루월드', 'VR여행 - 라니아의 동굴모험' 등의 콘텐츠를VR콘텐츠를 소개하며, 스튜디오 더블유바바가 제작한 '마스크마스터즈 VR 애니메이션'도 이 자리에서 공개한다. 영상콘텐츠 외에 VR 게임 콘텐츠 'CAVING'도 처음으로 공개한다.

FX기어
FX기어

'대한민국 VR 대전'에는 에프엑스기어의 가상현실 헤드셋 NOON VR이 비치돼 관람객들은 참여 기업의 VR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있게 감상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출범한 'MBC VR 컨소시엄'에는 MBC, 에프엑스기어, 시공테크, 시공미디어, LG엔시스, 와이드비주얼, 스튜디오더블유바바, 매니아마인드, 소닉티어, GCT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VR 콘텐츠 공동제작 및 기술 교류를 통해 VR 시장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