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9 LG G5, B&O와 명품 사운드 만든다 등
[IT동아]
LGG5, 뱅앤올룹슨과 명품 사운드 만든다
LG전자가 뱅앤올룹과 협력해 스마트폰 오디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전했다. LG전자는 G5에 공동 개발한 하이파이(Hi-Fi) 오디오 기술을 적용한다. LG전자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난해 5월부터 뱅앤올룹슨의 B&O PLAY 부문과 긴밀히 협업해왔다.
LG전자 조준호 사장은 "이번 협업은 스마트폰 오디오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려는 전략적 행보며, 다양한 분야와 폭 넓게 협업해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나와컴퓨터, 전국 초/중/고교 위한 아카데미PC 판매
다나와컴퓨터가 서체개발 전문업체 한양정보통신, 이미지 콘텐츠 유통업체 제이스코와 손잡고 전국 초/중/고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카데미PC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PC는 최근 문제된 바 있는 학교의 서체 저작권 위반 사례에 대응해 교내 문서 작업에 자주 사용되는 서체 및 이미지 저작권을 사전에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한양정보통신의 HY신명조, HY중고딕체 등 이용빈도 높은 폰트 300여 종을 갖췄으며, 제이스코에서 운영하는 2만 5,000여개의 이미지와 문서서식 등도 포함했다. 이번 아카데미PC는 4월 30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만 판매한다.
다나와컴퓨터 관계자는 "이미지는 물론 폰트 역시 저작권법에 보호받는 중요한 창작물로 자신도 모르는 새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우려가 있다"며, "이번 PC는 e북, e러닝, CI, 인쇄, 문서, 웹 시안 등 교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작업에 대한 주요 폰트 및 이미지의 저작권이 해결돼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수스, ROG 브랜드 전용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에이수스코리아(ASUS)가 게임 애호가를 위한 ROG(Republic of Gamers) 브랜드 전용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열고, 기념 이벤트를 오는 3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ROG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이벤트 콘텐츠에 축하 댓글을 남기고 게임에 관심있는 친구를 댓글로 태그하면 약 60명을 선정해 ROG 헤드셋, 공구세트, 마우드, 백팩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게이밍 관련 제품 시장은 성능 등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가 매우 높아 브랜드가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을 시험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에이수스는 ROG 브랜드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서비스와 제품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