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2/19 네이버 포스트로 카드뉴스 쉽게 만드세요 등
[IT동아]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3.0, 카드형 에디터에도 적용한다
네이버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모바일 콘텐츠 창작 툴 '스마트에디터 3.0'이 네이버 포스트의 기본형에 이어 카드형 에디터에도 적용된다. 이번 카드형 에디터를 통해 패션뷰티 노하우, 레시피 공유, 베스트 선정 관련 콘텐츠(서울 맛집 TOP5 등) 등 이용자가 페이지를 한 장씩 넘겨보면서 소비하는 '카드뉴스'형태에 익숙한 콘텐츠를 더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이번 포스트 카드형 에디터는 PC,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3월 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카드형 에디터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16일까지 스마트에디터 3.0 카드형 템플릿을 작성한 사용자를 선정해 소정의 창작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레노버, 윈도우 태블릿 활용도 높이는 '라이트잇 2.0' 소프트웨어 배포
레노버가 터치 스크린과 펜 지원 윈도우 8 및 10 기반 기기들의 활용성을 높이는 라이트잇 2.0(WRITEit 2.0)을 발표했다. 레노버 라이트잇 2.0은 윈도우 터치 스크린을 가상 캔버스로 변신시키는 무료 소프트웨어이다. 사용자들은 워드 문서, 사진, 프레젠테이션, 웹 페이지 등의 스크린 상에 펜이나 손가락으로 손쉽게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강조 표시, 메모를 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 툴은 3가지 굵기의 12개 색상의 펜, 4개 색상의 형광펜, 지우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가상 캔버스 레이어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자신의 디지타이저 펜이나 손가락을 이용해 자유롭게 주석을 달 수 있다. 라이트잇 2.0은 펜 지원 및 터치 기반 레노버 윈도우 8 및 10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레노버 웹 사이트 http://www.getwriteit.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