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2/15 패러렐즈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v15 발표 등
기업용 디바이스 원격 제어용 패러렐즈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v15 발표
패러렐즈(Parallels, www.parallels.com)는 기업에서 이용하는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에 윈도우용 애플리케이션과 데스크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패러렐즈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v15(Parallels Remote Application Server v15)'를 발표했다.
패러렐즈 리모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v15는 보고 기능, 높은 가용성, 이중 인증 체계, 윈도우 클라이언트 매니지먼트 등이 특징이며 다양한 원격 데스크톱과 애플리케이션 배포의 모든 특징을 통합했다. 추가적인 모듈의 설치 없이도 시작 즉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패러렐즈 홈페이지(www.parallels.com/ras)에서 제공하는 30일 체험판은 최대 50명까지 동시 접속을 지원한다.
'게티이미지' 서비스사, '멀티비츠이미지'에서 '이매진스'로 사명 변경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 멀티비츠이미지가 이매진스로 사명을 변경한다. 이매진스(대표 박건원)는 2000년도 멀티비츠이미지로 설립되어 광고, 보도, 출판 등에 사용되는 디지털 이미지 및 동영상 판매 사이트인 '게티이미지코리아(www.gettyimageskorea.com)'와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2015년 7월 다우키움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어 디지털 콘텐츠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다.
다우키움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현재까지 6개월 동안 전세계 최정상급 작가 1만 여명이 촬영한 시그니쳐 컬렉션, 국내 이용자만을 위한 기획촬영 이미지, 최신 그래픽 이미지, 고해상도 동영상 클립 등 국내 최정상 수준의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게티이미지코리아는 7,000만 컷, 저가 정액제 이미지 사이트인 게티이미지뱅크는 4,000만 컷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게티이미지뱅크는 2013년 출시 이후, 매년 100%를 상회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매진스 박건원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은 스톡 이미지와 동영상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 시장이 시시각각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발맞출 수 있는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며, 콘텐츠에 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항시 고객 감동을 실현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매진스 국내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도 자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 고품질 상용 폰트, 파워포인트 템플릿 등을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명 변경을 기념하여 자사의 2개 사이트 주요 고객에게 무료로 폰트를 제공한다.
팀뷰어, 아비라 백신과 대시보드 통합 관리 및 제어 지원
원격 제어 및 온라인 회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팀뷰어(TeamViewer)가 안티바이러스 기업인 아비라(Avira)와 협력해 아비라 온라인 에센셜 대시보드(Avira Online Essentials Dashboard) 사용자들이 디바이스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팀뷰어의 기능이 아비라 온라인 에센셜 대시보드에 통합, 사용자들은 사용자가 보유한 모든 컴퓨터, 태블릿, 모바일 기기 및 가족과 친구들의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하고 대시보드로 아비라 보안 앱을 설치하고 관리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도난 발생 시 기기를 추적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파일과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