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5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X시리즈 공개

이상우 lswoo@itdonga.com

LG전자, 고급 기능 갖춘 보급형 스마트폰 X시리즈 공개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6에서 고급 기능을 갖춘 보급형 스마트폰 'X시리즈'를 공개한다. X시리즈는 듀얼 카메라, 세컨드 스크린 등 자사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채택하던 핵심 기능을 X시리즈에 각각 탑재해, 'X캠'과 'X스크린' 등 2종의 모델로 출시했으며, 디자인 역시 서로 다르게 적용했다.

x시리즈
x시리즈

X캠은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후면에, 800만 화소 카메라를 전면에 배치했다. 무게는 118g이며, 5.2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X스크린은 LG V10에 적용해 호평 받은 세컨드 스크린을 갖췄다. 세컨드 스크린은 시간, 요일, 날짜 등 기본 정보와 함께 문자, 알림 여부를 항상 표시해 주는 올웨이즈온(Always-on)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단순 정보 확인을 위해 불필요하게 화면을 켜고 끄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또 자주 쓰는 앱, 음악 재생 등 필요 기능을 손쉽게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오는 3월,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X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x시리즈 주요 스펙
x시리즈 주요 스펙

슈피겐코리아, 창립 7주년 '슈피겐 데이' 이벤트 실시

슈피겐코리아가 오는 2월 18일까지 3일 간 창립 7주년 기념 프로모션 '슈피겐 데이'를 진행한다. 우선 스마트폰 케이스, 차량용 제품, 웨어러블 기기 등 슈피겐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모든 제품에 대해 50% 할인율을 적용한다. 클라스덴2 백팩 및 클라스덴 노이만 숄더백 5종의 경우 80% 이상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는 중복 할인이 적용되는 3,000원 쿠폰을 지급하며, 3만 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구매자에게 무료 배송의 혜택도 제공한다.

슈피겐 7주년 이벤트
슈피겐 7주년 이벤트

이밖에 슈피겐코리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7주년 기념 축하 댓글 및 퀴즈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슈피겐 공식스토어(www.spige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