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창조산업진흥원, 창조기업을 위한 '2015 창업위크' 교육 실시
[IT동아 안수영 기자]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전만기)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가 창조기업을 위한 '2015 창업위크'를 11월 16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월, 화요일에 실시한다. 이번 창업위크는 관내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스타트업을 위한 '2015 창업위크'는 안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의 입주기업과 첨단 ICT 및 콘텐츠 교육을 통해 발굴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교육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세무, 회계, 금융(기보), 마케팅 브랜딩 전략, 최신 마케팅 트렌드. 크라우드 펀딩,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저작권, 소프트웨어 저작권 침해 방지), 비즈니스 모델 설계,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특강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최고의 전문가 강연으로 구성됐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2015 창업위크와 같은 교육을 통해, 창업자들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입주기업을 선발하고자 한다. 입주 후에도 맞춤형 지원 사업을 제공해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선배 기업 및 안양시의 기업형 협업 프로세스를 통해 안정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안양을 창업하고 싶은 도시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2015 창업위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ayventure.net/web/board/boardView.do?bcd=2&idx=17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