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미생 시즌2 연재 사전 이벤트 진행
[IT동아 이상우 기자] 오는 11월 10일부터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미생 시즌2가 정식 연재된다. 카카오는 연재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독자들이 미생 시즌1에 대한 추억을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 26일부터 11월 23일까지 카카오톡에서 '다음웹툰 플러스친구'를 친구로 추가한 이용자에게 웹툰 미생 시즌1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총 12종으로 구성된 이모티콘은 장그래, 오차장, 안영이 등 작품 속 주인공의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작품 공개와 동시에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다음 회차를 감상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사전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늘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시즌1 정주행은 물론, 시즌2의 연재 예정편을 감상할 수 있는 1,000 캐시를 지급한다. 캐시는 정식 연재가 시작되는 11월 10일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쿠폰 형태로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윤태호 작가의 '미생체' 제작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작가 친필 사인과 단행본 등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도 스토리 펀딩에서 운영 중이다.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미생체 프로젝트는 아마추어 작가, 프리랜서 디자이너 등 국내 다양한 창작자가 저작권 걱정 없이 작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서체 개발을 목표로 후원금을 모으고 있다. 모금은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폰트 전문 업체 산돌이 제작에 참여한다.
한편, 미생 시즌2 사전 이벤트 소식을 '#미생시즌2' 해시태그와 함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게시한 이용자 중 2명을 추첨해 아이폰6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웹툰 이벤트 페이지(http://webtoon.daum.net/event/miseng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