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 한글날 맞아 한글 보드게임 '라온' 이벤트 실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코리아보드게임즈(대표 정영훈)와 젬블로(대표 오준원)가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보드게임 '라온'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온
라온

'라온'은 한글의 제자 원리를 활용한 한글 보드게임으로, 제한 시간 내에 한글 자음과 모음 타일을 이용해 단어를 만들어내는 게임이다. 2010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우수게임 공모전 대상,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등을 수상하며 기능성과 교육성을 인정받았다. 보드게임의 이름인 '라온'은 '즐거운'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이다.

보드게임 라온 이벤트는 오는 한글날까지 다양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오는 12일까지 보드게임 '라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카드 클래식'을 제공하는 1+1 증정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대형 서점, 문구, 팬시 전문점, 온라인 등에서 진행된다.

코리아보드게임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bg2004/posts/922838687762842)에서는 주어진 자모를 활용해 단어를 만드는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보드게임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젬블로 홈페이지(http://boardgamez.co.kr/shop/board/view.php?id=event&no=98)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보드게임 한글 이름 지어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젬블로는 우리말로 적절한 보드게임 이름을 지어준 참여자에게 보드게임 '젬스톤'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