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 빌드잇'으로 조성하는 '친환경 서울'
[IT동아 이문규 기자] 자신이 꿈꾸고 있는 친환경 서울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면, 모바일용 도시육성 게임인 '심시티 빌드잇' 서울시가 함께하는 '내가 꿈꾸는 서울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하길 권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의 친환경도시 구현을 위한 노력 중 하나로, 심시티 빌드잇을 통해 건물을 체계적으로 배치하고 건설해 나만의 도시를 만든다는 심시티의 특성을 반영했다. 이벤트의 핵심 역시 '친환경'이다. 심시티 빌드잇에서 '친환경 도시'라는 주제로 사용자들이 꿈꾸는 서울의 모습을 조성한 후 화면을 캡처해 설명과 함께 EA모바일코리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Amobile.kr)에 등록하면 참여 신청이 완료된다.
최우수로 선정된 5명은 박원순 서울 시장이 직접 수여하는 '내가 꿈꾸는 서울 만들기 최우수상'을 받게 되며, 박 시장과 직접 만나 이상적인 서울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심캐시, 카드지갑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심시티 빌드잇은 가상의 서울 시장이 되어 건강한 도시, 행복한 도시를 고민하고 설계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 안에서 서울 시장은 늘어나는 주거 건물과 공공 시설 사이의 균형도 맞춰야 하고, 도시가 커지면서 부상하는 대기오염, 수질오염 등의 환경오염 문제도 현명하게 처리해야 한다. 심시티는 단순한 건물 짓기를 넘어 도시 환경도 고려해야 하는 도시설계 게임이다.
이를 위해 심시티 빌드잇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마련돼 있다. 게임에는 석탄발전소, 석유발전소, 원자력발전소는 물론 풍력발전소, 태양열발전소 등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도 준비돼 있다. 이에 따라 현 시점에서 어떤 발전소를 어디에 배치할 지는 시장인 사용자의 몫이다. 뿐만 아니라 가상 서울 주민의 행복도를 높이기 위해, 쓰레기 처리 방안이나 공원 조성 계획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이번 '내가 꿈꾸는 서울 만들기'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EA모바일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시티 빌드잇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