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올인원 고음질 플레이어 AK T1 출시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아이리버(www.iriver.co.kr)가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신제품 AK T1을 공식 출시했다. AK T1은 MQS(무손실 압축 음원) 플레이어, 하이브리드 앰프, 6유닛 스피커가 결합된 All-in-One 사운드 시스템으로 추가 음향 장비 없이 손쉽게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AK T1
AK T1

아스텔앤컨 포터블 플레이어의 사운드 시스템을 그대로 이식한 AK T1은 AK240에 사용된 Cirrus Logic사의 CS4398 DAC을 이중으로 장착했다. micro SD, USB 입력을 통한 자체 재생뿐만 아니라 이더넷, AUX, Optical 단자를 제공해 타 기기를 간편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Wi-Fi, Bluetooth 연결을 통해 케이블 없이 NAS, PC, 아스텔앤컨 플레이어와 연동, 편리하게 고음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AK T1은 아날로그 앰프와 디지털 앰프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앰프 시스템을 구축, 각 스피커 유닛에 적합한 앰프를 사용하여, 저, 중 고, 각 음역대를 치우침 없이 균형 잡힌 사운드로 구현해냈다. 또한 4차 크로스오버 필터를 적용하여, 각 음역대별로 사운드 중첩을 방지, 각 스피커 유닛이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했다.

AK T1은 DLNA 기반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NAS, 아스텔앤컨 플레이어에 내장된 음원을 재생하는 것은 물론, 수 만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라디오 vTuner와 groovers에서 엄선한 채널로 제공되는 고품질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인 Sonodoos도 이용이 가능하다.

제품 상단에 장착된 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제공되는 직관적인 UI를 통해 편리하게 작동시킬 수 있으며, 전용 APP인 AK Connect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설치해 원격으로 제어 할 수도 있다.

AK T1의 독특한 T형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세밀한 사운드 구현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이다. 각 사운드 주파수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각 스피커 유닛을 독립화 하고, 스피커 형태를 그대로 노출시켜 불필요한 부피와 면적을 최소화했다. 또한 공간감과 소리의 깊이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생활 공간에 적합한 최대한의 좌우 폭을 보장하면서도 금속 소재의 인클로우저를 사용, 불필요한 진동을 최소화해 자연스럽고 투명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AK T1은 블랙과 실버 등 2종의 컬러로 출시되며, 공식 판매가는 348만 원(VAT 포함)이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