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노그래퍼'를 위한 아이템, 맨프로토 클립플러스
[IT동아 강형석 기자] 세기 P&C(대표 이봉훈)는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에 장착 가능한 케이스와 렌즈로 구성된 '올인원 포토그래픽 솔루션(All-in-one Photographic solution)' 맨프로토 클립플러스(KLYP+)를 22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공개된 클립플러스 아이폰 5/5S의 뒤를 잇는 제품 라인업으로 아이폰 6 시리즈 사진/영상 촬영의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아이폰으로 사진/영상 촬영을 하는 행위인 아이포노그래피(iPhonography)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폰으로 고품질 촬영에 대한 욕구가 늘어났다. 맨프로토는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 기존 클립플러스를 아이폰 6 시리즈에 맞춰 범퍼 케이스와 LED 조명, 렌즈 6종을 출시하게 됐다.
새로운 클립플러스는 설계부터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에 맞춰 디자인 되었다. 흠집이나 충격에서 제품을 보호하며,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을 고려해 단단하면서 충격에 강한 소재인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졌다. 카메라 표준규격인 1/4 인치 삼각대 어댑터를 케이스에 장착해 삼각대 또는 미니 삼각대에 연결 가능하다. 클립플러스용 LED 조명을 케이스에 직접 장착도 할 수 있다.
6가지의 교환식 렌즈는 정밀하고, 섬세한 사진영상 촬영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풍경 촬영에 효과적인 초광각 렌즈, 광각 렌즈와 인물, 정물 촬영에 효과적인 1.5배 망원렌즈, 3배 망원 렌즈, 어안렌즈와 빛반사와 색조 대비를 효과를 볼 수 있는 편광렌즈 등이다.
클립플러스용 LED 조명은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기본 LED 조명으로 부족한 조도를 확보할 수 있으며, 선명한 색상과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구현한다. 적목현상 방지 효과도 더했다. 함께 제공되는 카메라 공통 규격인 1/4 인치 홀은 별도에 삼각대에 장착하여 사진의 분위기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맨프로토는 클립앱플러스(KLYPapp+) iOS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에게 다른 사진 경험을 선사한다. 수동 및 자동 모드와 독립적인 초점 및 노출 설정을 지원하고, 동영상 촬영 시 스톱 모션과 타임랩스 비디오 촬영을 할 수 있다.
맨프로토 클립플러스 케이스는 블랙, 레드, 화이트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맨프로토 미니 삼각대 픽시와 동봉된 구성, 렌즈별 패키지 등 다양한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는 구매 방식에 대응한다. 제품에 대한 정보는 세기P&C(www.saeki.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