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로 담는 우리 문화재' 캐논,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 실시
[IT동아 강형석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캐논과 LG전자, 문화재청이 함께하는 이번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은 소중하고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카메라에 담아, 여름 밤 고궁의 정취 속에서 선보이고자 기획되었다. 대한민국 문화유산의 아름다운 곡선과 색감을 캐논 카메라와 LG 올레드TV의 뛰어난 화질을 통해 더욱 아름답고 선명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7월 30일까지 사진 공모전 출품작 중 20점을 선정해 오는 8월 12일부터 24일까지 경복궁 근정전에서 열리는 '경복궁 야간 개장 사진전'에서 LG 올레드 TV를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사진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캐논 DSLR 'EOS 5D MarkⅢ'과 최신 미러리스 ‘EOS M3’, LG 올레드 TV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캐논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 회원 가입 후 캐논 홈페이지 내 포토갤러리에 본인이 직접 촬영한 대한민국 문화재 사진을 업로드 하면 자동 참가된다. 캐논 포토갤러리 내 사진에 달린 댓글과 내부 전문가 심사단, 임재천 사진작가의 심사를 통해 8월 5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부장은 "고궁 처마의 곡선미와 형형색색의 단청과 같은 우리 문화재를 사진 속에 담아 보면서 최고의 화질과 색감으로 더욱 생생하고 아름답게 느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캐논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진 공모전을 기획해 소중하고 아름다운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