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식신 핫플레이스', 죽기 전에 꼭 맛봐야 할 광주맛집지도 공개
[IT동아 이문규 기자] 광주에는 '8경 5미' 라는 말이 있다. 구 도청 앞 광장과 무등산, 사직 공원 등 8가지 볼거리와 보리밥, 떡갈비, 오리탕, 김치, 한정식 등 5가지의 특색 있는 먹거리가 가득하다는 뜻이다. 특히 광산 구청에 앞에 위치한 '떡갈비 골목'에는 30년 동안 한결 같은 떡갈비의 맛을 자랑하고 있는데, 갈비살을 다져서 인절미처럼 네모지게 잘라 노릇하게 잘 구운 떡갈비 냄새를 한 번 맡아보면 저절로 발걸음을 멈추게 된다. 또한 현대백화점 옆 골목에 위치한 '오리탕 거리'에는 들깨 가루와 신선한 미나리를 듬뿍 넣어 향긋하면서도 걸쭉하고 시원한 맛의 오리탕이 서민들의 보양식으로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도심 속에 자리잡은 녹색 공간인 임암동 '김치 타운'은 소금으로 간을 하고 고춧가루와 젓갈 양념을 넉넉히 넣어 걸쭉하면서도 매콤한 김치로 유명한 곳이다.
위치기반SNS 전문기업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은 사용자 참여형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 핫플레이스'를 사용하는 100만 사용자의 체크인, 리뷰, 즐겨 찾기, 조회, 예약 등의 데이터 통계를 활용하여 만든 '2015년 광주 주요 지역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2015년 광주 맛집 지도는 광주에서 가장 핫한 지역 11곳인 상무/화정/농성, 광산/수완지구/첨단, 일곡동, 유동/신안, 전남대/두암/문흥, 조선대/지산/산수, 무등산/운림동, 충장/금남/동명, 봉선동/주월동, 금호동/풍암동, 송정/하남을 기준으로 101곳을 엄선하여 제작했다.
높은 건물이 즐비한 신도시로 요즘 뜨는 곳인 상무지구에 포함된 음식점으로는, 로스팅 전문 까페로 티라미수라떼가 유명한 '떼시스', 감칠맛 나는 마늘 돼지 갈비로 사랑 받는 '황솔촌', 고소하고 부드러우면서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간 명란 크림 파스타의 맛이 좋은 '구르메키친', 커다란 석쇠 위에 갈비를 구워낸 석갈비를 맛볼 수 있는 '미가람', 화려한 불쇼로 눈이 즐거운 한우 불초밥이 인기인 '키친앤쿡' 등이 있다.
광주의 최대 번화가인 충장로에는 세련된 불로동의 카페 거리에 있는 '바틀 비스트로', '하고스', '마이나인', '대광'부터 전국 5대 빵집으로 유명한 '궁전제과'와 육전/해물전이 맛있는 '미미원', 고소한 빠네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파스타벅스' 등이 대거 선정됐다.
또한 맛집이 즐비한 광산/수완지구/첨단지구에는 정갈한 한정식을 내어주는 '넒으실', 쭉쭉 늘어나는 치즈로 만든 시카로 피자가 맛있는 '레이디벅스', 이태리식 명품 커피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핀치이태리', 110여 종의 초밥을 무한으로 제공하는 '스시앤그릴', 신선한 참치 초밥이 맛있는 '수완초밥', 애호박 돼지찌개 하나로 40년의 전통을 이어온 '명화식육식당' 등이 포함됐다.
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앞으로도 사용자가 만든 정보를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맛집 정보서비스를 지역별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구글플레이, 티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웹사이트(www.siksinhot.com) 로도 이용 가능하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