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증세, 감염, 예방법 알려주는 플래시 게임 등장... '클린메르스'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국내 메르스 확진 환자와 사망자가 계속해서 늘고 있는 가운데, 메르스 플래시 게임이 등장했다.

'클린메르스'라는 이 게임은 메르스 증상을 보이는 환자를 병원 치료구역으로 이동시키고,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에게는 마스크를 씌워주는 게임이다. 또한, 게임과 퀴즈를 통해 메르스의 증세와 감염 경로, 예방법 및 발병 시 대처 요령까지 알려주고 있다. 이는 게임을 통해 메르스에 대한 막연한 공포심보다는 현명한 대처 방법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해당 게임은 PC 또는 스마트폰의 웹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 있다.

클린메르스
클린메르스

한편, 현재 메르스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타 지역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확진 환자와 메르스 의심자로 분류돼 자가 및 시설에 격리된 사람들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보건 당국은 메르스가 의심될 경우, 직접 병원이나 응급실을 찾기보다는 가까운 보건소 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메르스 핫라인(043-719-7777)이나 지역별 콜센터로 연락하도록 권하고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