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자인 강조한 PC 주변기기 다수 출시
삼성전자는 19일, 삼성PC와 디자인 일체감을 구현한 외장하드 C2 시리즈 4종, 외장ODD 1종, 무선 키보드 2종, 무선 마우스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외장하드 C2 시리즈는 기존의 R580 시리즈 노트북에 채택한 댄싱웨이브 패턴의 레드베리 컬러와 X170 시리즈의 크리스털 패턴의 블랙컬러의 2가지 컬러로, 용량은 320GB, 500GB 2가지이다. C2시리즈는 디자인을 개선한 것 외에 USB 커넥터를 하드디스크와 일체화 시켜 편의성을 높였고, 가상 드라이브에 데이터를 암호화해 저장하는 시크릿존(SecretZone) 기능을 통해 보안성도 높였다. 이와 함께 슬림한 외형과 블랙컬러의 크리스털 패턴 디자인과 긁힘 방지 코팅을 갖춘 외장형 ODD도 함께 선보였다.
일체형 PC와 디자인 일체감을 맞춘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도 출시된다. 마우스와 키보드 모두 고광택 소재의 블랙/화이트 투톤 제품과 올블랙 두가지 컬러로 선보였으며, 초슬림 디자인과 2.4GHz 무선 RF 방식을 채택, 원거리에서도 조작이 가능하다.
꽂으면 바로 인식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지원해 별도의 연결 세팅이 필요 없으며, 초소형의 ‘나노 리시버(Nano Receiver)’ 채용으로 노트북에 장착된 상태에서도 이동과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마우스의 경우 ON/OFF 스위치와 800dpi에서 1600dpi까지 정밀도(DPI) 변경 기능도 갖췄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