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네트웍스, 친환경 LED 탑재한 휴대용 모기 퇴치기출시
[IT동아 이상우 기자] 세상네트웍스(www.2sshop.co.kr)가 친환경 LED를 이용해 모기, 나방, 날파리 등의 해충을 유인해 고압전기로 퇴치할 수 있는 휴대용 해충 퇴치기 '버그스파크(모델명:ABS-100B)' 해충 퇴치기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버그스파크는 살충 시 소음이 없으며, 광촉매 트수 코팅 처리로 살균 기능을 제공하며, 유기물 분해 기능으로 깨끗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LED를 사용해, 자외선이 발생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며, 기존 제품과 비교해 램프 수명이 길다.
가정, 사무실은 물론 여름휴가 시즌에 해수욕장, 텐트촌(캠핑), 민박집, 차량, 낚시, 전원생활 등 산과 강, 바다, 계곡 아웃도어 레저용으로 안정맞춤이다. 폭 6.8cm, 높이 18cm며, 텐트 등에 걸 수 있도록 설계돼 설치가 간편하다. 뚜껑을 투명하게 처리하고, 중간 테두리를 흰색으로 제작해 주변환경과도 잘 어울린다. 전원공급도 용이하다. 야외활동을 할 때에는 AA건전지 4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건전지 4개로 12시간~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실내에서 사용할 때는 전용 어댑터나 스마트폰 충전기(마이크로USB)를 사용할 수도 있다. 해충을 살충할 때에만 강한 전압이 흐르기 때문에 전기 비용도 적다. 제품 가격은 3만 9,800원이며 세상네트웍스 홈페이지(www.2sshop.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세상네트웍스의 이승환 대표는 "여름철이 가까워 지면서 모기 등의 해충이 점차 늘어 나고 있다"며,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강력해져 돌아온 2015년형 버그스파크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