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로 대학 축제 내 프로모션 성황리 진행
[IT동아 이문규 기자] 폴라리스 오피스 개발사인 인프라웨어(대표이사 곽민철)가 지난 21일, 홍익대학교 축제 현장에서 클라우드 기반 폴라리스 오피스를 알리는 캠퍼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폴라리스, 캠퍼스를 부탁해'를 주제로 기획되어, 폴라리스 오피스 앱 설치를 인증한 학생들에게 아이스 커피를 제공하고, 캠퍼스에서 겪는 여러 가지 난감한 상황에 투표하는 '폴라리스, 핵노답을 부탁해' 이벤트, 폴라리스 오피스를 체험하는 '폴라리스, 우리 학교를 부탁해' 이벤트 등을 진행해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캠퍼스 문서 관리 핵노답 상황이 적힌 블록 탑을 망치로 때려 탑을 무너뜨리지 않고 특정 블록만 쳐내는 '폴라리스, 핵노답을 부탁해' 이벤트가 인기가 많았다. 학생들은 '발표자료 USB 분실', '특정 문서 포맷 편집 불가', '모이기 힘든 팀원들', '파일 저장 위치 헷갈림', '발표 10분 전 치명적인 오타 발견' 등의 핵노답 상황에 공감하며 즐거워했다. 한쪽에서는 캠퍼스 문서 관리 핵노답 상황을 폴라리스 오피스로 해결하는 '폴라리스, 우리 학교를 부탁해' 이벤트가 진행됐다.
학생들은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든지 동일한 문서를 열람, 편집하고 관리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MS오피스, 아래아한글, 아크로뱃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모두 지원하는 높은 호원성과 조별과제 등 여럿이서 하나의 문서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편집할 수 있는 공동편집 기능이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날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모션 현장을 찾은 학생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3 16G, 휴대용 핸드폰 보조배터리, 문구세트 등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